아주 특별한 땅콩 이야기
조지 워싱턴 카버는 흑인노예에서 위대한 과학자의 꿈을 이룬 사람이다. 그는 기근으로 굶주리던 남부 흑인들을 위해 목화 대체 작물로 고구마와 땅콩을 재배케 하여 남부 경제를 되살렸다. 그의 삶과 맞물려 성경 속에서 찾아낸 땅콩의 원리 25가지는 우리 삶의 풍요로움을 위한 귀중한 원리가 된다.
구유선/청우/272쪽/1만원

숨어 계신 하나님
영화 ‘밀양’에서 과연 기독교는 무엇을 느끼고 배워야 하는가. 김영봉 목사는 ‘불쾌감’이 아닌 ‘불편함’을 느끼게 한 영화 밀양을 통해 한국 기독교의 신앙과 구원, 용서와 사랑을 성찰한다. 오도된 열정, 연극이 된 삶 등의 영화 속 모습에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나누는 진정한 소통과 사귐’을 대안으로 요청한다.
김영봉/IVP/184쪽/7000원

흐름으로 성경읽기

말씀을 통해 말씀을 이해하는 것은 성경읽기의 오랜 방법이다. 홍영식 목사는 말씀으로 말씀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 ‘흐름으로 성경을 읽을 것’을 요청하고 사복음서 분석내용을 실례로 제시한다. 성경 속 사건과 장소가 이야기들과 어떻게 조합되는지, 본문과 다음 단락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살펴야만 성경 저자의 의도를 분명하게 이해하게 된다는 것이다.
홍영식/진흥/232쪽/9000원

내 앞에 엎드리라

앤드류 머레이는 하나님을 사모하며 기도를 쉬는 죄를 평생 범하지 않으려 힘쓴 기도의 사람, 성령의 사람이다. 저자는 시종일관 ‘기도를 쉬는 죄’를 말한다. 그리고 기도하지 않는 습관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제시한다. 하나님 앞에 엎드릴 때 어떤 응답의 역사가 일어나는지, 능력의 기도를 드릴 수 있는 지 소개한다.
앤드류 머레이/규장/200쪽/8000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