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신자 삶의 원리 제시

이기승 목사(성산교회)의 설교집 ‘하늘에서 내려온 선물(선교횃불 출판)’이 출간됐다.

본 설교집은 크게 ‘구원의 원리’를 담은 설교와 ‘신자 삶의 원리’ 두 부분으로 나뉘어 구성되었으며 총 34편의 설교가 담겨있다.

이 목사는 설교를 작성하면서 성경 본문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곡해하거나 훼손하지 않기 위해 애를 쓰고 여러 설교집과 국내외 주석, 헬라어와 히브리어 사전의 도움을 받아 전하고자 하는 말씀이 성경 본문에서 이탈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이번 설교집은 글이 조금 건조하고 투박한 느낌이 나는 것도 사실이지만 성경이 전하고자하는 깊은 메시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더 깊은 묵상으로 안내하는 적절한 예화도 접할 수 있다.

이 목사는 설교집을 내면서 “수많은 훌륭한 대설교가들의 설교집이 서가에 넘치는 데 부족한 종의 설교집이 무슨 역할을 하겠는가라는 자괴감이 있지만, 그래도 내가 개인적으로 묵상하고 배우고 실천하며 전하는 작은 예수를 나누는 일도 의미가 있으리라는 믿음과 용기로 설교집을 내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기승 목사는 본 설교집 외에도 ‘축복의 황금률’ ‘기질에 따른 기도와 영성(역서)’ ‘내 안에 있는 천국을 찾아서’ ‘벼랑 끝에서 희망을 보다’ 등의 저서를 출간한 바 있다. (선교횃불/252쪽/12,000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