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셀교회 운영 노하우 소개

예수마을셀교회(박영 목사)가 주최하는 제6회 한국 셀교회 콘퍼런스가 내년 1월 29~31일 수원 예수마을셀교회에서 열린다.

‘셀그룹을 통한 제자화로 건강하게 부흥하라’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14년 전 셀교회로 개척하여 건강한교회의 모습으로 성장한 예수마을셀교회의 성장 노하우를 공개한다.

예수마을셀교회는 콘퍼런스를 통해 교회개척을 부담스러워하거나 길을 찾지 못하는 작은교회 목회자,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하고 목회적 정체성에 빠져 고민하는 목회자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과 도전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박영 목사는 “일부 대형교회에서 셀 관련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지만 한국교회의 93%가 300명 이하인 한국교회 현실을 비추어 볼 때 목회 현장 적용함에 무리가 있음을 보게 된다”며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목회자가 스스로 자신의 은사와 목회 현장에 맞는 셀목회를 발견하도록 돕는 게 목적”이라고 밝혔다.

콘퍼런스에서는 셀 목회의 이론적 바탕을 제공할 뿐 아니라 셀그룹을 통하여 실제적으로 건강한 교회를 세울 수 있는 셀교회 제자학교 훈련교재와 참고 서적들을 접할 수 있으며 셀목회의 성공적인 모델을 직접 목도하고 경험하게 된다.

또 예수마을셀교회의 성장과정을 소개하고 셀교회의 원형을 구현할 수 있었던 실제적 내용(성령의 임재가 가득한 셀모임 인도법, 탁월한 셀리더 세우기. 제자훈련의 실제, 오픈셀, 해피브릿지 등)들을 직접 체험하도록 준비한다.

강의는 예수마을셀교회 박영 목사와 김영순 사모, 최낙중 목사(해오름교회) 등이다. 또 셀리더 및 제자학교 훈련생 영상간증 및 시연이 진행된다.

등록은 홈페이지(www.jesuscell. net)를 통해 할 수 있다. 등록비는 개인 12만 원, 단체(5명 이상)는 10만 원, 개척교회는 5만 원, 선교사는 무료다. 현장등록은 14만 원이다.

문의: 031)271-6420, 010-9457-2020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