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나의 기업을 소유하시다' 외 3권

△하나님이 나의 기업을 소유하시다 <스탠리 탬/규장/334쪽/1만5000원>=미국 플라스틱 회사의 창업자로 비즈니스 미션의 살아있는 전설인 스탠리 탬이 썼다. 성경적 경영 노하우와 간증이 생생하게 실렸다. 회사 지분의 51%를 하나님께 드리기로 결단한 데 이어 스태니타 재단을 설립해 회사의 모든 주식을 100%를 선교에 헌신한 이야기가 도전을 준다.

 

 

△교회는 팀이다 <짐 푸트먼/생명의말씀사/248쪽/1만2000원>=교회는 목회자와 일부 제직들만 분투해서 성장하는 공동체가 아니다. 온 성도가 한 팀을 이루어 합력할 때 하나님 나라가 임한다. 오랫동안 레슬링 선수 및 코치였다가 목회의 길을 걷고 있는 저자는 스포츠 코칭 경험을 바탕으로 균형 잡힌 공동체 사역이란 어떤 것인지 이야기한다. 그리스도가 이 땅에서 실천했던 ‘제자삼기’를 본 받아 교회라는 팀을 운영해야 한다고 한다. 또 공동체란 이름으로 개인의 희생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고 한다.

 

△가나안, 끝나지 않은 여정 <조용식/포이에마/236쪽/1만2000원>=가나안농군학교를 설립한 일가 김용기 장로의 ‘복민주의’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복민’은 ‘하나님이 택하셔서 복을 받는 백성’을 뜻한다. 복민의 자격은 무엇이고 신앙과 사회운동은 어떻게 조화를 이뤄야 하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믿음을 살다 <휴 홀터/도서출판CUP/300쪽/1만4000원>=외양만을 갖춘 신앙인이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성육신을 드러내는 기독교인이 되는 방법을 담았다. 성육신을 교리로만 아는 것이 아니라 일터, 가정 등에서 구체화하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