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대 진로체험 캠프 성황·전국 250여 명 참가

서울신학대학교(총장 유석성 박사)가 개최한 진로체험 캠프가 지난 5월 21일 성황리에 열렸다.

입학처(처장 오성현 교수)가 주관한 진로캠프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신대를 알리는 한편 진로아카데미 형식으로 열렸으며 총 2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캠프는 서울신대 설명회와 각 학과별 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각 학과 교수들과 재학생 120여 명은 예비 후배들에게 서울신대의 특성을 소개하는 한편 간단한 콩트와 콘서트를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진로를 두고 고민하는 참가자들에게 먼저 입시를 치러본 선배로서의 경험을 전하며 큰 공감대를 조성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자신의 꿈을 적은 희망 비행기를 날리며 꿈과 비전을 이뤄가는 학생들이 될 것을 다짐했다

학과별 체험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얻었다. 신학과와 기독교교육학과는 학과소개 토크쇼와 단막극, 인성교육 체험 시간을 가졌으며 보육학과와 유아교육과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이뤄지는 모의수업을 선보였다.

또 관광경영학과는 이미지 메이킹 수업, 사회복지학과는 전공 박람회를 열어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영어과, 중국어과, 일본어과는 팝송과 차 문화 체험, 진로진학 교실을 선보였으며 실용음악과는 함춘호 교수와 재학생들이 미니 콘서트를 열어 흥겨운 시간도 보냈다. 교회음악과도 각 전공별 특징과 수업 과정 등을 소개했다.

진로캠프에 참가한 한 예비수험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교에서 제공하는 정보보다 폭 넓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내가 가고자 했던 학과의 특성을 알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신대는 서울과 경기도 지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최근에는 미션 스쿨을 대상으로 홍보에 나섰으며 스승의날 주간에는 모교 방문 프로그램으로 후배들에게 학교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