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 높은 비즈니스 선교 길잡이
20여년 선교경험 정리, 킹덤비즈니스 강조

‘비즈니스와 선교’는 현대선교에서 자주 언급되지만 아직까지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은 주제다. 그런 점에서 최근 출간된 ‘하늘기업가 비즈너리’(규장 출판)는 수준 높은 비즈니스 선교 길잡이로서, 많은 선교 관계자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하다.

이 책은 성경적 기초를 바탕으로 20여 년 간 비즈니스와 선교 현장에서 일해 온 신갈렙 선교사가 자신이 체득한 노하우와 선교 경험을 정리해 펴낸 비즈니스 선교 안내서다.

저자는 이 책에서 ‘비즈너리’(비즈니스 미셔너리의 줄임말)에 입문하게 된 과정과 활동, ‘킹덤 비즈니스’(비즈니스를 통해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가는 사역) 사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20년 경험에 대한 설명과 구체적인 사례, 비즈너리가 되기 위한 방법과 주의할 점 등을 상세히 밝히고 있다.

특히 좌충우돌했던 비즈니스 경영과정을 설명하는 그는 비즈니스의 고수가 되기 위해 참된 영성, 올바른 성공관과 바른 제자도, 바른 리더십과 영적 전투를 위한 무장, 전투적 기도 전략 등을 추구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또 동시에 낡은 패러다임 극복, 선교의 본질 추구, 친화적 영성, 진정한 자원 개발, 올바른 의사 결정 기준, 건강한 접근 원칙 등을 잊지 말 것을 당부한다.

진솔한 그의 글에는 선교를 향한 뜨거운 마음과 피를 토하듯 전하고자 하는 선교에 관한 귀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 책은 그의 삶 자체이며 악전고투의 선교 현장에서 몸으로 직접 체득한 현장 보고서 이기 때문이다. 무슬림과 사회주의권 등 직접 선교를 펼치기 어려운 선교지에서 사역하려는 선교사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신갈렙/규장/255쪽/1만2천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