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적 하나님 나라와 이를 위한 영적 전투’
하나님 나라 누리는 삶·영적 군사의 준비 강조

한국교회 전도 활성화를 위해 열정을 쏟는 하도균 목사가 전도자세우기 워크북 시리즈 3권으로 ‘현재적 하나님 나라와 이를 위한 영적 전투’(국제전도훈련연구소 간)를 출간했다. 이 책은 예수님의 가르침과 성경의 가장 중요한 주제인 ‘하나님 나라’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많은 목회자와 성도들은 하나님 나라를 미래에 경험될 수 있는 어떤 것으로만 강조하고, 그렇게 믿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저자는 하나님 나라는 이 땅에서도 하나님의 자녀들이 경험하고 누릴 수 있는 나라라고 설명한다. 이러한 전제 아래 우리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누릴 수 있는 방법과 지속적으로 누리게 하는 영적전투의 원리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현재적 하나님 나라의 특징적 요소와 하나님의 능력, 영적 전투와 영적 군사로 서는 것의 중요성 등을 제시한 저자는 성도들이 영적 군사가 되기 위해 내적으로 주 안에서 평안과 은혜를 누리며, 외적으로 하나님의 힘과 능력을 경험할 것을 요청한다.

이러한 기초 위해 영적 군사로서 싸우기 위해 성도들은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온전히 준비해야 하며 진리의 허리띠와 의의 흉배, 평안과 복음의 신발, 믿음의 방패,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이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이번 책은 여러 사람들이 함께 읽고 토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13장 각 장 앞에는 주제 성경본문과 글의 개요를 제시하고 본문 끝에는 다시 생각하고 토의할 문제를 제시, 소모임 활용을 돕고 있는 것이다.  <하도균/국제전도훈련연구소/265쪽/1만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