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하는 CEO
박찬호 구자천/강같은평화/248쪽/1만2천원

기업과 병원, 대학 등 성공한 리더 12명을 통해 함께하시는 하나님과 새벽기도의 중요성에 관해 듣는다. 경영 최일선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돌발 상황과 충돌 과정에서 CEO들은 새벽의 기도로 힘을 얻고 하루를 자신감 있게 살아나갔다. ‘산골소년’에서 총장이 된 목창균 서울신대 전총장의 담백한 고백을 들을 수 있다.

하용조 목사 이야기
문성모/두란노/415쪽/1만5천원

하용조 목사의 삶과 사역, 그가 이끈 온누리교회의 25년 역사가 담긴 한권의 책이 나왔다. 설교자, 목회자, 선교사로서 하 목사를 살피고 하 목사 대담과 주변 인물 25명의 글을 통해 하 목사의 삶의 면모를 말한다. 25년 온누리교회 주요 사역일지, 관련 참고문헌은 향후 온누리교회와 하 목사 연구에 기초자료가 될 듯하다.

 

부활을 살라
유진 피터슨/IVP/454쪽/1만8천원

에베소서를 내용으로 저자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 그리스도인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자라는 것을 이야기한다. 본문을 통해 바울은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그 말을 들은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케한다. ‘부활을 살 때’ 우리는 살아 계시며 현존하는 예수님과 동행하며 성숙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 스터디 가이드북 별매.

청소년 사역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
챕 클락 외 1인/성서유니온선교회/272쪽/1만1천원

우리가 행하는 청소년 사역을 다시 생각하고 새롭게 디자인하도록 이끄는 책. 저자는 급변하는 사회와 문화, 환경 속에서 과거와 같은 프로그램만 되풀이 할 것인지 물은 후 ‘딥 디자인(deep design)’이라는 새 개념을 제안한다. 현재 사역을 성찰하고 학문적 연구로 얻은 원리와 해결책을 알아보며 사례를 살펴 자신의 사역에 적용하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