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언론상, 11월 19일까지 접수 마감
12월 7일 ‘한국교회의 밤’ 행사서 시상 예정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대표회장 이광선 목사)는 2010년 한기총 언론상 후보를 추천 및 응모 접수를 시작했다.

언론상은 기자상과 방송인상, 출판상으로 나눠 진행되며, 추천 및 응모는 오는 1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시상은 12월 7일 오후 6시 열리는 ‘한국교회의 밤’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언론상은 기독교계 언론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언론인들과 출판인들의 공을 기리고 격려하여 언론과 출판을 통한 복음 전파와 비전 제시 그리고 교회의 개혁에 기여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한편 언론과 출판계를 건전하고 바르게 세우고 발전시키기 위해 제정됐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기총 언론출판위원회는 지난 10월 14일 각 기독교계 언론사와 출판사 및 한국기독교잡지협회와 한국기독교출판협회 등에 공문을 보내 각 부문별 추천 및 응모 요건을 통지했으며, 공적서와 추천서 및 응모원서는 한기총 홈페이지(cck.or.kr) 자료실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추천 및 응모 공지 내용의 요지는 아래와 같다.

① 기자상(신문기자, 잡지기자)
㉠ 소속사가 최근 3년 동안 간별 발행 실적을 매년 3/4 이상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 소속사에서 2년 이상 근속하고 있어야 한다.
㉢ 기명기사 등 공적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 기간 산정 기준은 추천 접수 개시일로 한다.

② 방송인상(보도기자, PD, 프로그램기획자, 보도제작자 등)
㉠ 소속사에서 2년 이상 근속하고 있어야 한다.
㉡ 기명기사 등 공적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 기간 산정 기준은 추천 접수 개시일로 한다.

③ 출판상
㉠ 창립하고 3년이 경과한 출판사로서 2009년 11월부터 2010년 10월 사이에 출판된 책이어야 하며, 신학 목회자료 신앙생활 등 3개 부문으로 하고, 응모원서와 해당 책 5권을 제출해야 한다.
㉡ 응모하는 책에 대해 한기총 임원이나 회원 교단장 또는 기관장의 추천서를 첨부해야 한다.
㉢ 기간 산정 기준은 추천 접수 개시일로 한다.

접수 및 문의 : 한기총 언론상 선정위원회(한기총 사무국)02)741-2782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