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을 위한 마태복음 1,2
톰 라이트/IVP/318쪽/각 권 1만원
세계적인 신약학자요 저술가인 ‘톰 라이트 에브리원 주석’의 첫 번째 권. 본문의 순서를 따른 동시 해설의 전통적인 방식 대신 평신도들도 쉽게 볼 수 있도록 플롯이 있는 스토리 형식으로 서술했다. 각주, 원어분석, 복잡한 신학 용어 등은 없지만 매력적인 예화, 비유가 풍부하기에 ‘주석’보다는 본문 설교집에 가깝다. 부록으로 주요 용어풀이가 덧붙여졌다.

온전한 회심
고든 스미스/도서출판 CUP/464쪽/1만9500원
그리스도인은 반드시 회심체험을 가져야 한다. 저자는 예수님과의 인격적 만남이 없다면 회심은 없으며 진정한 회심은 필연적으로 삶의 변화를 낳는다고 말한다. 회심의 개념회복을 요구하며 회심이 무엇인지, 무엇이 회심을 가능케 하는지 설명한 저자는 하나님의 절대적 역사하심과 우리의 의지적 노력이 함께해야 한다는 말로 우리의 영적 통찰을 돕는다.

코끼리 아저씨와 고래 아가씨 결혼탐구서

한병선/홍성사/208쪽/1만2천원
성경적 원리에 충실한 결혼 지침서가 많다. 하지만 연애와 결혼 현장에서 부딪치는 문제는 수도 없이 많다. 저자는 확연히 다른 남자와 여자의 만남과 결혼을 코끼리와 고래의 만남이라고 말한다. 그의 해법은 단순하다. 내 고집과 주장을 버리고 상대방에게 순종하는 것이다. 평범한 가정의 솔직, 담백, 유쾌한 이야기는 속살을 보는 듯하다.

당신의 입을 거룩하게 하라
존 파이퍼 외 1인/두란노/236쪽/1만원
의미 없는 말의 성찬이 휩쓰는 시대, 그리스도인에게는 진실하고 깨끗한 말을 할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된다. 저자는 ‘당신의 혀에 하나님이 머무시게 하라’는 말과 함께 말과 행동의 일치, 듣기는 속히 말하기는 더디, 최후 심판 의식해 말할 것, 나는 낮추고 그리스도를 높이는 말할 것 등을 당부한다. 그리스도인의 성숙한 언어습관을 찾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