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속으로 1(기도에 힘쓰더라)
이재철/홍성사/392쪽/1만6천원
한국교회의 대표적 설교자로 꼽히는 이재철 목사의 사도행전 설교집 첫 번째 권. 사도행전 1장과 2장을 가지고 면밀한 통찰과 적확한 논리, 교회를 향한 애정을 담아 하나님의 뜻을 찾아간다. 본문의 한 두 구절을 기초로 순서대로 설교하는 ‘순서설교’를 통해 성경 말씀을 깊이 묵상하게 되며 초대교회와 한국교회의 모습을 되돌아 보게 된다.

구약의 빛 아래서 성령님을 아는 지식
크리스토포 라이트/성서유니온선교회/175쪽/7천원
우리는 성령하면 오순절 성령강림 때 처음 찾아오신 것으로 오해한다. 그러나 삼위일체를 믿는다면 성령은 천지창조 때부터 지금까지 역사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저자는 ‘구약성서에 나타난 하나님의 영’이라는 주제로 다섯 차례 강연을 했고 이를 보완해 책으로 엮었다. 오순절 이전까지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의 영의 정체와 임재, 영향력을 느낄 수 있다.

기도 바이블
캠벨 몰간/규장/192쪽/9천원
그리스도인들은 왜 기도하고, 무엇을 기도하며,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 저자는 기도에 관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것에 대해 말하고 예수님의 가르침인 주기도를 기초로 우리가 할 기도내용을 풀어준다. 저자에게 영웅호걸은 사람들의 눈에 잘 띄지 않지만 기도의 소매를 걷어붙이고 억척같이 일하는 중보기도의 일꾼을 일컫는 말이다.

크리스천 캠핑
전국재/홍림/536쪽/1만9천원
청소년을 살릴 수 있는 대안으로 제기되고 있는 캠프, 30여년간 청소년 사역을 해 온 저자가 이론과 실제를 통합해 캠핑의 역사와 발달과정 캠프 상담, 조직과 프로그램 운영, 관리 행정 등 전반을 소개하고 있다. 이론적 배경과 함께 만남과 사귐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의 예가 제시돼 있어 캠프 운영자에게 큰 자료가 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