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여 내려오라

빌 로빈슨/크리스천석세스/215쪽/1만원

리더는 자신을 끊임없이 되돌아 봐야 한다. 저자는 예수님의 진리에다 자신의 실제적인 삶을 버무려 일반 독자 누구나 생생히 느낄 수 있도록 리더십의 비결을 제시한다. 그는 함께 어울리는 지도자로, 투명성을 통해 신뢰를 만들고, 겸손으로 자만심에서 벗어나며, 은혜와 진리로 이끌되,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지도자가 될 것을 당부한다.

좋은 남편되기 프로젝트

김성묵/두란노/196쪽/9천원

어떻게 하면 ‘좋은 남편’이 될 수 있을까? 전 세계 40여개국 250여개 도시를 다니며 아버지학교를 이끌고 있는 김성묵 장로가 ‘좋은 남편’, ‘존경 받는 남편’을 기대하며 월간 아버지에 연재한 글을 엮었다. 이 책을 읽는다면 최소한 ‘좋은 남편’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21가지의 짧은 충언을 실천하다보면 좋은 남편의 모습에 도달할 수 있다.

이미 모든 것을 알고 계시는 주님이 너에게 말씀하신다

켐벨 몰간/규장/360쪽/1만3천원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사람들. 그들은 예수로부터 그들의 필요에 따른 해결책을 제시받았다. 저자는 성서 속 인물들(25명)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소개한다. 예수를 만나기 전 그들은 어떤 상태였고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었는지, 그리고 예수는 어떠한 해결책을 이들에게 주셨는지 보여준다. 이미 그 분은 우리의 문제를 아시며 우리의 필요를 채우실 것이다.

아프리카 당나귀

백우영/홍성사/191쪽/9800원

안양 평촌 아파트 단지 가운데 있는 북카페. 사랑 향기 가득한 그곳의 이름이 ‘아프리카 당나귀’이다. 이곳에서 살아가고 있는 모래(백)사장과 그곳의 이야기가 한 권의 책에 담겼다. 사람향기 커피향기 듬뿍 묻어나는 책, 마음을 나누고 정을 나누는 공동체 이야기를 통해 일상 속의 소소한 이야기가 감동을 더할 수 있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