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자란 무엇인가' 등 4종

설교자란 무엇인가
존 스토트/IVP/199쪽/9천원

‘설교자들의 스승’으로 불리는 존 스토트가 설교자란 어떤 사람인지, 그의 사명과 정체성을 성경의 바탕 위에서 다루고 있다. 저자는 설교자를 청지기, 사자, 증인, 아버지, 종으로 설명하고 있다. 설교자의 메시지와 권위의 근원, 설교자의 올바른 덕성, 복음에 대한 경험, 설교자의 능력과 동기 등을 성경적 정확성과 명료한 문체로 고찰하고 있다.

성경대특종
닉 페이지/포이에마/159쪽/9800원

125개의 신구약 사건을 신문 기사로 재구성한 바이블 매거진. 어렵고 부담스러운 성경공부에 지친 사람들에게 독특한 방식으로 성경이야기를 받아들이게 한다. 폭소를 터뜨릴만한 헤드라인과 기사 내용은 독자에게 재미를 선사하며 짧고 위트 있는 내용 구성은 초신자나 중고등학생, 비그리스도인들도 읽으면서 성경 전체를 한 눈에 파악하도록 한다.

거친 하나님
마크 캘리/하늘산책/208쪽/1만원

하나님이 누구인가라는 질문은 인류의 오랜 질문이다. 저자는 깊고 폭넓은 성찰을 바탕으로 우리가 익히 규정하고 있는 불변성, 전능하심, 내재성, 전지성, 편재성 등 뿐 아니라 영원성, 의로우심, 은혜, 삼위일체, 고통과 신비 등으로 하나님을 설명한다. 저자가 나눈 15개의 핵심키워드는 하나님을 더욱 가깝게 이해하게 돕는다.

하나님의 대사
김하중/규장/264쪽/1만1천원

역대 최장수 주중대사로 일한 김하중 장로의 신앙적 체험과 삶에 대한 이야기. 그는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난 삶을 살기 시작한 후부터 하나님의 뜻을 붙잡고 그 뜻에 순종하려고 노력했다. 책에서는 그가 직접 체험한,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가 가득하다. 하나님께 늘 묻는 하나님의 대사의 모습은 신앙인의 사회적 삶이 어떠해야 하는지 묻게 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