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강식물원, 성경테마 식물 사물 전시회

▲평강식물원 속 범부채 풍경

떨기나무는 어떻게 생겼을까? 경기도 포천 평강식물원(원장 이환용 장로)에 가면 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평강식물원은 오는 4월 3일부터 8월까지 성경 속 식물과 사물을 테마로 한 ‘성경 식물·사물’ 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기독히트 상품에 꼽힐 정도로 인기를 모았던 평강식물원은 올해 성경 식물을 전시하는 테마 전시회를 준비 중이다. 전체 1322m2(400평) 부지에 펼쳐지는 테마전시회에는 떨기나무 등 성경 속에 등장하는 식물 총 70여종과 물맷돌 등 성경 사물 40여종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단순히 식물과 사물을 나열하는 것이 아닌 전체 전시공간 안에 출애굽, 공생애, 갈릴리 호수 등을 꾸며놓아 자연스럽게 성경 식물과 사물을 관람하는 ‘이야기가 있는 전시회’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원장 이환용 장로는 “식물을 보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다 이번에 테마전시회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믿지 않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관람할 수 있도록 재밌게 꾸몄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성경식물원, 기독교박물관, 창조과학회가 도움을 줬으며, 한쪽에서는 창조과학회와 성경식물원 관련 세미나도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평강식물원은 테마전시회 외에도 18만평 식물원 부지에 약 7천종의 이색식물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살림청, 환경부로부터 상을 받을 정도로 친환경적이고 아름다운 식물들을 전시, 관람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봄나들이가 될 듯하다.

한편, 평강식물원은 지중해 식물을 수입, 전시하겠다는 비전도 밝혔다.

홈페이지:www.peaceland korea.com 문의:031)531-7751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