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설교자 10인을 만나다

빌 터피 엮음/브니엘/288쪽/1만2천원

영어권에서 주목하는 설교자 10인의 설교와 설교 노하우를 담았다. 이 책을 통해 복음주의 대표 설교자인 존 스토트와 빌리그래함, 토니 캠폴로와 윌리엄 윌리몬, 프레드 크래독, 간명하고 논리적인 토머스 롱 등 미국 오디세이 TV방송이 선정한 우리시대 설교자 10인의 설교와 설교의 노하우를 만날 수 있다.

 

 

네 길에서 돌이키라

월드 캘러 스태드, 숀마리 콜/포이에마/268쪽/1만원

회개는 자신이 걸어온 길에서 돌이키는 것이다. 회개에 대해 이 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말하는 것은 쉽지 않다. 변화를 이끄는 회개에서 회개하는 삶의 양식, 감정의 변화까지 살피는 긴 여정을 통해 저자는 회개가 무엇인지, 어떠한 해야 하는지 우리에게 묻는다. 다양한 사례와 간곡한 호소는 우리를 회개로 이끌 뿐 아니라 이를 통해 국가적 회개를 권고한다.

 

 

위기를 극복하는 바라봄의 능력

강준민/두란노/232쪽/1만원

어떤 위기에 부딪혀도 그것을 뛰어넘을 수 있는 것은 바로 하나님과 그분의 부르심을 바라보는 것에 있다. 하지만 바랄 수 없는 인생의 위기 중에 바라보는 것은 쉽지 않다. 저자는 ‘문제를 바라보지 말고, 기회를 바라볼 것’을 권면한다. 저자는 바라봄을 통해 난관 돌파와 문제 해결, 치유 경험과 주님을 닮아가는 믿음을 소개한다.

 

 

자기부인

윌터 J. 챈트리/규장/159쪽/7000원

그리스도인라면 십자가 위에서 자아를 명확히 죽인 사람이다. 저자는 하나님과 함께 하는 순전한 기쁨을 누리기 위해 십자가를 지라고 말한다. ‘그리스도인 이라면 누구나 이 요구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저자는 십자가 클럽 회원으로 살 것을 당부하며 한 걸음 더 나아가 자기부인을 구원의 신앙 뿐 아니라 결혼, 사역, 말씀전파, 기도 생활까지 넓힐 것을 요청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