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기부포털 ‘기부스타트’ 오픈

기부도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동참할 수 있는 시대가 활짝 열렸다.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에서는   ‘기부 포털 사이트’ 기부스타트(www.givestart.org)를 오픈하고 온라인 기부운동을 시작했다.

인터넷 유저들이 손쉽게 기부하고 참여할 수 있는 ‘사이버 나눔의 장’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로 개설된 포털 기부스타트는 해외 아동결연후원을 비롯, 국내·국외·북한 등 사업별 후원이 가능하며, 저금통 기부, 기념일 기부 등 20여개의 나눔 콘텐츠를 구비했다.

1백원 단위 소액부터 정기 후원이 가능한 항목도 있다. 또 기금후원 외에 물품후원, 기업 및 단체 사회공헌, 자원봉사 및 능력나눔 등을 안내하고 있다. 다양한 ‘기부’를 판매하는 쇼핑몰로서의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굿네이버스 측은 기부스타트의 가장 큰 특징이 기부자 중심의 나눔 공간이라는 점에서 도움이 필요한 소식 뿐 아니라 나눔을 통해 일어난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상세한 사용처 제공과 실시간 모금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사이트를 운영할 방침이며 이를 위해 인증서 제도를 도입,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했다.

기부스타트는 장애인이나 노약자 등 또 누구든지 기부할 수 있도록 모든 동영상에 자막을 삽입하고, 글자의 확대 및 축소를 용이하게 했다. 청각장애인들을 위해서는 음성서비스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