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로하시는 하나님

강준민/두란노/318쪽/1만2천원

경제한파, 그리고 실직과 감원의 공포가 절망과 낙심에 휩싸이게 한다. 강준민 목사가 힘겨운 인생살이에 지친 이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위로의 메시지를 선포한다. 12장에 걸쳐 그는 가장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은 우리 곁에서 따뜻한 사랑으로 격려하고 있음을 전달한다. 저자는 위로란 천천히 읽을 때 다가옴을 지적한다.

 

 

사도바울

존 폴락/홍성사/416쪽/1만4천원

우리는 성경 속에서 바울을 만난다. 이 책은 사도행전과 서신서를 기초로 한 바울에 관한 전기다. 추론에 근거한 부분이지만 있었음직한 가능성 높은 이야기 또한 담겨 있다. 알고는 있으나 잘 몰랐던, 그리고 성서배치 때문에 놓치는 바울의 생애, 그리고 그와 관계한 초대교회의 면면을 깊게 살필 수 있을 것이다. 신양성서가 새롭게 접근되는 계기를 만들 수 있다.

 

 

너희 자녀를 위해 울라

오인숙/규장/287쪽/1만1천원

 언제나 그렇든 부모에게 자녀교육은 최고의 관심이다. 그리스도인 부모에게도 마찬가지다. 15년 전 발간되어 자녀교육에 새로운 관심과 변화를 불러일으킨 ‘너희 자녀를…’이 개정증보돼 발행됐다. 성경말씀에 근거하면서도 30여년 교육현장의 상황에 밀착된 저자의 교육원칙과 방법은 부모들의 눈물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오드아이 서커스단의 가슴 벅찬 이야기

구자룡/동아일보사/244쪽/1만3천원

마케팅과 인생의 성공원리를 성경 속에서 찾고 제시하는 우화집이다. 코끼리 네리아의 죽음, 축 처진 서커스단장, 처연한 분위기. 변화가 요구된다. 한 젊은이의 제안에서 서커스단의 새롭고 획기적인 변화가 만들어졌다. 저자는 원리에 근거한 상상 속 실제이야기를 통해 하나님이 행하신 다섯 가지 마케팅의 비밀을 쉽게 풀어 전달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