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으로 생명을

이상준/서로사랑/227쪽/9500원

알파코리아 이상준 대표의 감동적인 삶의 기록. 전자회사 CEO로 일중독자였던 그는 40대 초반 간경화 말기 판정을 받는다. 1992년 국내에서 생소한 간이식을 받아 23시간의 대수술 받은 그는 17년째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 간이식 받기까지의 과정과 받은 후 삶을 생동감있게 전한다. 최근 알파코리아 비판에 대한 가슴 아픔도 담겨있다.

 

 

말씀과 함께 하나님과 함께

유진소/두란노/232쪽/1만원

QT는 내면이 아름다워지게 한다. 나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이를 통해 삶을 조명하고 회개하며 격려와 위로를 받는 QT. 이 책은 QT를 배우고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는 책이다. QT의 방법과 유익, 묵상의 방법, 적용의 구체적 가이드, 나눔의 방법 등이 담겨있다.

 

 

십자가 그 사랑

A.B.심슨/토기장이/171쪽/8500원

찬송가 ‘주와 같이 길가는 것’의 작사가 심슨이 묵상한 십자가 이야기. 십자가와 부활에 대한 묵상을 통해 그리스도를 향한 우리의 신앙을 되돌아보게 한다. 십자가 그늘 아래 머물러 풍성한 십자가의 의미를 세상 속에서 나누며 부활의 선명한 약속을 붙들고 매순간 그리스도의 임재를 확신하며 살 것을 저자는 강조한다.

 

 

30일의 여정

신동식/예영/207쪽/9천원

한국교회의 대사회적 영향력 회복을 소망하는 30일간의 묵상교재. 정직, 책임, 정의, 평화, 배려라는 중요한 가치에 대해 성경이 말하고 있는 것을 묵상하고 나누도록 구성되어 있다. 무거운 주제임은 분명하지만 묵상을 통해 말씀의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이끈다. 특별새벽예배, 성경공부, 소그룹나눔, 설교 등 모두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