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바른 고백과 잘못된 고백' 외 3권

△말:바른 고백과 잘못된 고백<E.W.캐년·돈 고셋/베다니출판사/256쪽/1만3,000원>=신앙인이 자신의 믿음을 강하고 담대하게 고백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저자들은 ‘고백한대로 소유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책은 긍정적인 말의 가치를 강조하며, 각자의 신앙은 그들이 하는 말의 수준을 따라가게 된다고 말한다.

 

 

 

△하나님이 도우시는 치유의 시간<김민정/생명의말씀사/176쪽/1만2,000원>=외로운 병상에 축복과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치유 기도문들이 담겼다. 병을 알게 된 순간, 치료 과정, 그리고 죽음의 두려움을 극복하기까지, 환자들이 겪고 있는 모든 상황에 대한 기도들이 가득하다. 성주 그룹 사목이며 선교학 박사인 저자는 한국 교회의 ‘새가족 전문가’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

 

 

왜 일하는가?<조정민/두란노/240쪽/1만2,000원>=목회자가 되기 전 MBC 기자와 앵커로 치열하게 살았던 저자의 영성과 일터에 대한 통찰력이 돋보인다. 일과 영성 사이의 균형, 일하는 목적, 쉼의 중요성, 건강한 인간관계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노년의 삶과 성경적 상담<노경묵/예영커뮤니케이션/256쪽/1만1,000원>=고령화 사회에서 나타나는 노년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성경적 상담’을 제시하는 책이다. 교인의 3분의 1 이상이 노년기 성도인 저자는 성경에 나타난 노인의 모델, 성경에 나타난 위기 극복 사례 등을 제시한다. 또 노년기 위기 극복을 위한 성경적 상담 방법 등 실제적인 지침을 설명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