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통한 온 가족 영성함양 도와

2014년 성결인을 위한 교단 가정예배서 ‘날마다 말씀 따라’가 발간되어 보급에 들어갔다.

가정예배와 개인의 묵상, 새벽기도를 위해 제작된 ‘날마다 말씀 따라’는 83명의 교단 목회자들이 집필에 참여했으며 창세기, 마태복음, 열왕기상하, 사도행전, 로마서 등 신구약을 균형있게 수록하여 성경묵상이 어느 한 편에 치우치지 않도록 편집했다.

본문은 제목과 묵상말씀, 새길 말씀(요절), 찬송, 말씀 읽기(메시지), 실천(적용), 기도 등으로 구성했으며 말씀의 배경과 설명, 풍부한 예화를 통해 더욱 깊은 묵상을 하도록 돕고 말씀의 바른 적용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총회는 가정예배서 ‘날마다 말씀 따라’를 통하여 ‘가정마다 일정한 예배시간과 장소를 정해 함께 예배드릴 수 있도록 하여 신앙성숙과 서로의 기도제목을 나눌 수 있도록’ 권고하고 있다.

이번 가정예배서 출간과 관련해  교단 총무인 우순태 목사는 “하루하루의 삶의 습관은 분명 내일 개혁의 지름길”이라며 “하루의 작은 시간 홀로, 혹은 가족, 성도와 더불어 함께 무릎을 꿇고 말씀을 읽고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의 역사를 오늘로 이끌어 내는 힘이 있다”고 강조했다.
구입문의:02)345 9-1051(교육국)

한편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도 최근 ‘물 댄 동산(교회성장연구소)’이란 제목의 가정예배서를 출간했다. ‘물 댄 동산’은 신앙생활을 하면서 당면하게 되는 문제와 고민거리들을 ‘나눔의 시간’과 ‘결단의 시간’을 통해 함께 나누고 교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물 댄 동산’은 각 분기별로 총 4권이 출간될 예정이며 신년을 맞이해 제1권(1∼3월)이 출시됐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