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말씀 따라’·‘사중복음 365일’

2014년 성결인을 위한 교단 가정예배서 ‘날마다 말씀 따라’와 구역·소그룹 교재 ‘사중복음 365일’이 발간되어 보급에 들어갔다.

가정예배와 개인의 묵상, 새벽기도를 위해 제작된 ‘날마다 말씀 따라’는 83명의 교단 목회자들이 집필에 참여했으며 창세기, 마태복음, 열왕기 상하, 사도행전, 로마서 등 신구약을 균형있게 수록하여 성경묵상이 어느 한 편에 치우치지 않도록 편집했다.

본문은 제목과 묵상말씀, 새길 말씀(요절), 찬송, 말씀 읽기(메시지), 실천(적용), 기도 등으로 구성했으며 말씀의 배경과 설명, 풍부한 예화를 통해 더욱 깊은 묵상을 하도록 돕고 말씀의 바른 적용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총회는 가정예배서와 함께 구역, 소그룹, 목장 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사중복음 365일’ 교재도 출간했다. 강사용과 회원용으로 구분된 ‘사중복음 365일’은 교회 내 소그룹과 구역 모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교단의 전도표제인 중생, 성결, 신유, 재림의 의미와 필요, 목적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실제적인 성경공부와 묵상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더불어 중생과 성결, 신유와 재림을 어떻게 이해하고 경험하며 실천할 것인가를 제시했으며 ‘은사의 발견과 배치’ ‘다문화사회에 대한 배려’ ‘돈의 올바른 사용’ ‘창조적 여가생활’ ‘가정회복’ ‘통일의 책임’ 등 실생활에서의 적용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각 본문의 ‘생각하기’ ‘은혜 나누기’ 등은 더 깊은 토론과 묵상을 이끌어주며 ‘함께 기도하기’에 공동체와 개인을 위한 기도제목을 수록했다. 구입문의:02)3459-1051~2(교육국)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