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글로벌 리더 비전 함양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원장 장헌일 장로, 명지대 교수)은 지난 1월 2∼4일 경기도 파주 제자수양관에서 ‘제2기 G12MVP청소년영성비전리더십 아카데미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각 교회와 학교 및 기관에서 추천된 청소년 대표 150명, 탈북 청소년과 다문화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열렸다.  

‘통일조국 대한민국과 세계를 품고 영성과 전문성의 두 날개로 세상을 향해 날아라’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어떻게 사명을 감당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진로를 탐색했으며 창의력과 실행능력을 배양 하는 리더십훈련 등으로 진행됐다.

강사로는 김흥규 목사(내리감리교회), 조동천 목사(신촌장로교회), 류재석 장로(멘토링코리아 대표), 김세준 교수(드라마치료연구소 소장), 신종우 교수(SNS스마트교수법), 가정사역전문가 박희철 대표(함께하는가정운동본부) 등이 참여했으며 북한정치범수용소 탈출한 의사 출신 조수아 선교사(서울대 의대 석사과정), 장헌일 원장의 간증,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인 박지혜 양의 연주, 영성깊은 찬양 사역자 이인섭 목사(브리스길라)의 찬양공연 등이 진행됐다.

캠프 후에는 2단계 아카데미, 3단계 멘토링 리더십, 4단계 인턴리더십 등 6개월 과정이 차례로 이어진다.

장헌일 원장은 “우리사회와 국가를 바르고 건강하게 이끌어갈 다음세대를 세워가는 전문 인턴리더십연구 훈련기관의 필요성을 깨닫고 5년 전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을 설립했다”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선한영향력으로 영성과 전문성, 좋은 품성과 도덕성을 갖춘 글로벌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