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감각 갖춘 리더양성에 매진”
회원확보로 우수한 인재 발굴과 지원에 주력

“해외장학회는 사람을 키우는 곳인만큼 교단의 인재들을 양성한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일하겠습니다.”

해외장학회 신임회장으로 선출된 조원근 목사(아현교회·사진)는 해외장학회 초창기 멤버로  장학회가 처음 생겼던 목적과 뜻을 기억하며 겸손하게 섬길 것을 다짐했다. 조원근 목사는 “장학회는 후원금과 회비를 모아 교단의 우수한 인재들을 발굴, 양성하고 그들이 글로벌 리더로 설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라며 “장학사업을 통해 장학금 지급과 유학생들을 지원하는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또 조 목사는 회원확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많은 회원확보를 통해 장학금을 확보하는 일이 먼저인데 아직 홍보가 부족한 것 같다”며 “각 지방회와 교회들을 찾아가 참여를 독려하고 예전에 회원이었던 교회들에게도 다시 한 번 권유하는 등 여러 방안들을 논의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조 목사는 기존에 장학회의 혜택을 받았던 목회자들의 관심과 동참을 부탁했다. 그는 “해외장학회의 장학금으로 유학을 다녀온 목회자들이 지금은 담임목사나 교수로 사역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분들이 이제는 후배들을 위해 장학회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동참해준다면 더 큰 힘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