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교단·교회 부흥 위해 기도

“무릎꿇고 기도하는 한 해 되길”

서울서지방 신년하례예배 드려

서울서지방회(지방회장 윤갑준 목사) 신년하례예배가 지난 1월 3일 은평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하례예배는 지방회장 윤갑준 목사의 사회로 배신도 장로(문화촌교회 원로)의 기도, 김일휘 장로의 축주, 이병돈 목사(은평교회 원로)의 설교, 박우희 목사(새샘교회 명예)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이병돈 목사는 ‘더 기도하자’라는 설교로 “새해에는 하나님께 더 무릎꿇고 기도하는 사역자와 평신도들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열린 합심기도회에서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교단발전을 위하여’, ‘지방회와 지교회를 위하여’ 뜨겁게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하례예배 후 선물교환 시간을 통해 서로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별히 올해는 행운권 추첨도 진행됐다.

 

영적변화와 성령충만 기원

서울북지방, 신년축하예배·기도회

서울북지방회(지방회장 정순출 목사)는 지난 1월 7일 서울 월광교회에서 신년축하예배 및 특별기도회를 드리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

지방회 목사·장로 120여명이 참석한 이날 예배는 지방회장 정순출 목사의 인도로 부회장 최민익 장로의 기도, 방인근 목사(수유리교회 원로)의 설교, 강석창 목사(월광교회 원로)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패러다임 쉬프트’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방인근 목사는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심령이 새롭게 되어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사람을 입으라는 말씀처럼 새해 우리의 영적 패러다임도 새롭게 변화되고 성령충만한 삶을 살아갈 것”을 당부했다.

2부 기도회에서는 ‘국가와 민족’ ‘한국교회와 교단’ ‘헌신과 결단’ 등을 위해 지방회 교역자회장 강종춘 목사, 장로회장 이기석 장로, 남전도회연합회장 유장준 장로, 부서기 임명빈 목사가 각각 기도했다. 신년축하예배 후에는 참석자들이 신년하례를 나누고 식사하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개 교회 건강한 성장 기원

인천동지방 신년 조찬기도회

 

 

인천동지방회(이봉조 목사)는 지난 1월 2일 오전 6시 30분 새해 시작을 신년 조찬기도회로 갖고 2013년도 한해를 힘차게 시작했다. 부평제일교회에서 드려진 이날 조찬기도회는 지방회 부회장 유제흥 목사의 사회와 지방회 부회장 이병기 장로의 기도, 서기 권오균 목사의 성경봉독, 지방회장 이봉조 목사의 설교에 이어 특별기도회, 봉헌, 선교비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지방회장 이봉조 목사는 설교를 통해 올바른 판단으로 옳은 길을 가는 한해가 되자고 강조했다. 이 목사는 “우리가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르게 가고 있느냐는 것이다”면서 “2013년을 시작하며, 불편하다 하여도, 바르게 살아가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진 특별기도회에서는 ‘나라와 민족을 위해(박승손 목사)’, ‘한국교회를 위해(허성호 목사)’, ‘한인교회와 선교사를 위해(박희철 목사’), ‘지방회 산하 교회를 위해(김재홍 목사)’ 등 각 감찰장들이 대표기도 했다.

이어 회계 이한후 장로가 봉헌기도했으며, 부평제일교회(김종웅 목사)가 지방회 내 작은교회를 위해 1000만원의 선교비를 전달한 후 전 지방회장 안창준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예배 후에는 참석자들 모두 부평제일교회에서 마련한 아침식사를 함께하며 개 교회의 성장과 건강을 기원하는 덕담을 나누기도 했다.

 

변화하는 지방회·교단 다짐

경기남지방, 교직자 신년 기도회

경기남지방회(지방회장 최상호 목사)는 지난 1월 3일 안성교회에서 2013년도 교직자 신년 기도회를 갖고 지방회와 교단을 위한 기도의 힘을 모았다. 이날 기도회는 지방회 부회장 김동혁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장덕수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최상호 목사의 ‘변화를 위한 선결과제’라는 제목의 설교, 회계 김영탁 장로의 헌금 기도, 구자영 목사(안성교회)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감찰장 윤철수, 조규동, 김수대 목사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교단과 지방회를 위하여’, ‘개 교회를 위하여’ 등의 제목으로 특별기도했으며, 참석자들은 교단의 혼란스러운 상황을 함께 염려하며, 하나님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달라고 뜨겁게 기도했다.

 

새해 맞아 기도의 힘 모아

경기서지방 교역자·장로 신년 기도회

 

 

경기서지방(지방회장 곽이식 목사)은 지난 1월 7일 안양중앙교회에서 ‘2013년 교역자·장로 신년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교단의 혼란스러운 상황을 염려하며 기도의 힘을 모았으며, 헌신과 결단으로 개 교회와 지방회의 부흥과 성장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는 지방회 부회장 문창국 목사의 인도로, 부회장 원훈상 장로의 기도, 최문상 목사(안산교회)의 색소폰 연주, 지방회장 곽이식 목사의 설교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전상일, 손제운, 송창원, 김한석, 김광기 목사의 인도로 ‘지방회를 위하여’,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한국 교회를 위하여’, ‘기독교대한성결교회를 위하여’, ‘헌신과 결단을 위하여’ 합심 기도했으며, 회계 하태형 장로의 헌금 기도 후 강환근 목사(안양중앙교회 원로)의 축도로 행사를 마쳤다.

 

국내외 선교, 지방회 위해 한 목소리

경서지방, 교직자 신년 기도회

경서지방(지방회장 최용남 목사)이 지난 1월 2일 신안산교회에서 2013년 교직자 신년 기도회를 가졌다. 부회장 박준수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도회는 부회장 나상윤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최용남 목사의 설교, 회계 김진우 장로의 헌금기도, 감찰장 김재호, 정홍구, 박재영, 이영식 목사의 특별기도, 전 지방회장 이광백 목사의 축도 등으로 이어졌다.

이날 경서지방회는 국내외 선교, 한국교회와 나라·민족을 위해, 성결교단과 경서지방회를 위해 한목소리로 기도하며 헌신을 다짐했으며, 함께 식사하며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교단 안정·정상화 위해 기도

강원서지방, 신년기도회 가져

강원서지방회(지방회장 오생락 목사)는 지난 1월 3일 소양제일교회에서 신년기도회를 갖고 새로운 헌신을 다졌다. 특히 교단의 안정과 정상화를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했다. 부회장 강철구 목사의 집례로 시작된 신년 기도회는 부회장 허남헌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오생락 목사의 설교, 특별기도, 백승대 목사의 축도에 이어 신년하례회 등으로 진행되었다.

오생락 목사는 설교에서 “교회가 하나가 되어야 교회도 건강하게 된다”면서 교회의 일치와 화합을 강조했다. 이어 교단의 안정과 혼란 수습, 나라와 민족, 평신도와 연합기관을 위해 특별기도 했다.

 

새해 비전성취 위해 한마음 기도

대전중앙지방 신년하례회

 

 

대전중앙지방 장로회(회장 민경일 장로)는 지난 1월 3일 대전중앙교회에서 2013년 신년하례회를 열고 새 출발의 각오를 다졌다. 대전중앙지방회는 매년 연초에 장로회 주관으로 신년하례회를 열고 있다. 예배는 제1부회장 빈원식 장로의 사회로 직전회장 손완구 장로의 기도, 대전중앙교회 헵시바중창단의 특별찬양, 지방회장 임종필 목사의 설교, 특별기도, 이기복 목사(호산나교회 원로)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임종필 목사는 ‘들린대로 행하리라’는 설교를 통해 “우리는 말을 들으시는 하나님이신 것을 기억해 항상 복된 말, 믿음의 말, 생명의 말을 하여 사람을 살리고 세상을 구원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나라와 민족을 위해(박용규 목사)’, ‘한국교회를 위해(김준호 목사)’, ‘성결교단을 위해(정형교 목사)’, ‘지방회와 평신도기관을 위해(김근태 목사)’ 등 국가와 민족, 한국교회와 교단의 발전을 기원하는 특별 기도를 그렸다.

예배 후에는 새해인사를 나누는 시간이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조찬을 나누며 교제를 나눴다. 회장 민경일 장로는 “신년 초에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며 격려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올해도 하나님의 은혜와 복이 함께 하시기를 소망한다”고 인사했다.

 

“하나님만 바라보는 한해 되자”

전북지방회 목사·장로 신년하례회

전북지방회(지방회장 이재정 목사) 신년하례예배가 지난 1월 3일 함열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하례예배는 지방회 부회장 김완기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이병수 장로의 기도, 김진성 전도사의 특송, 이재정 목사의 설교, 신용철 목사(새롬교회 원로)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이재정 목사는 ‘강을 건너자’라는 설교로 “여호수아는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겠다는 마음으로 주님만을 바라보는 삶을 살았다며”며 “우리도 이런 믿음으로 약속의 땅을 정복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권면했다.

이어 열린 기도회에서는 강정길 목사(익산중앙교회 원로)가 ‘국가와 민족을 위해’, 김헌곤 목사(함열교회)가 ‘한국 교회를 위해’, 류충신 목사(화정교회 명예)가 ‘교단과 지방회를 위해’, 류연찬 장로(익산삼광교회 원로)가 ‘헌신과 결단의 기도’를, 정재학 목사(시온교회)가 ‘신년의 축복을 위해’ 각각 기도했다.

 

교단발전과 평화통일 위해 기도

전주지방 목사·장로 신년기도회

 

 

전주지방(지방회장 문은석 목사) 신년하례예배가 지난 1월 3일 전주 태평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하례예배는 지방회 부회장 김효진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문병렬 장로의 기도, 전주 태평교회 찬양팀 CATS의 특송에 이어 문은석 목사의 설교, 김필수 목사(인후동교회 원로)의 축도 등으로 진행되었다.

문은석 목사는 ‘강하고 담대하십시오’라는 설교로 “2013년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약속을 믿고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살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기도회에서는 전병일 목사(정읍교회)가 ‘평화통일과 위정자들을 위하여’, 김원태 장로(전주태평교회)가 ‘한국교회를 위하여’, 이봉학 목사(동계교회)가 ‘교단과 서울신학대학교를 위하여’, 김충기 목사(동전주교회)가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하여’ 각각 기도했다.

 

말씀의 능력으로 부흥 다짐

경북지방, 목사·장로 신년기도회

경북서지방회(지방회장 목사)는 지난 1월 3일 김천 서부교회에서 지방회 목회자·장로 신년기도회를 열고 국가와 민족, 세계선교, 교단 부흥을 위한 기도를 모았다. 이날 기도회는 지방회 부회장 김동민 목사의 사회로 지방회 부회장 송도일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김기홍 목사의 설교, 특별기도, 김종국 목사(구미중앙교회 원로)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영생의 말씀이 주께 있으니’란 제목으로 설교한 김기홍 목사는 “예수의 말씀으로 구원과 영생의 길이 말씀에 있음을 고백한 베드로처럼 올 한해 말씀으로 은혜 받고 기도로 성령충만한 삶을 살아갈 것”을 당부했다.

이어 ‘국가와 민족’ ‘평화통일과 북한선교’ ‘교단과 서울신대’ ‘지방회와 연합기관’ 등을 위해 감찰장 김규호 목사, 조영일 목사, 전영학 목사, 남동균 목사, 계춘경 목사가 각각 기도했다.

 

믿음으로 승리하는 삶 다짐

대구지방, 목사·장로 신년교례회

대구지방회(지방회장 박원기 목사)는 지난 1월 3일 대구 봉산교회에서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이날 예배는 지방회 장로회장 문길채 장로의 사회로 지방회 부회장 남주현 장로의 기도, 대구지방 권사합창단의 특송, 지방회장 박원기 목사의 설교, 특별기도회, 류연창 목사(봉산교회 원로)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승리합시다’란 제목으로 설교한 박원기 목사는 “올해도 영적위기와 어려움들을 기도와 말씀으로 이기고 승리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별기도의 시간을 갖고 ‘국가안녕과 민족복음화’‘교단성장과 사명감당’ ‘대구지방회와 각 교회 부흥’ 등을 위해 장로회 전 회장 이재만 장로, 전 회장 배해규 장로, 전 회장 강정길 장로가 각각 기도했다. 예배 후 참석자들은 식사를 나누며 친교의 시간을 갖고 지방회 발전과 화합을 다졌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