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용 앱, 성경연구 길잡이

대한성서공회가 지난 10월 17일 아이패드용 앱 ‘대한성서공회 연구성경’을 출시했다.
스마트폰 앱에 이어 개발된 ‘대한성서공회 연구성경’은 목회자 및 신학생, 성경을 연구하는 일반인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구성경은 ‘성경전서 개역개정판’을 비롯한 다양한 한국어 성경역본과, 4개의 영어 성경, 히브리어, 그리스어, 라틴어 성경 및 칠십인역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히브리어, 그리스어 사전 6개와 영어 사전 2개, ‘독일성서공회 해설 관주성경’, ‘굿뉴스 스터디 바이블’의 해설이 실려 있다.

또 성경 본문을 읽어 가며 원하는 절(한글성경)이나 단어(원어성경)를 클릭하면 해당 절에 대한 해설과 단어의 뜻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원어성경 본문에서 원하는 단어를 선택하면 본문 일치, 기본형 검색, 형태소 검색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대한성서공회 연구성경’은 성경 본문과 관련된 해설과 영상자료, 관주, 역사서 및 복음서 대조, ‘성서 속의 물건들’ 등 풍부한 이해 자료들을 한 번의 터치로 연동해서 볼 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각 자료들을 메뉴에서 찾아 접근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하여 편의성을 더했다.

사용을 원하면 앱스토어에서 ‘연구성경’을 검색하면 조회할 수 있으며, 사용설명 및 자세한 내용은 ‘mobile.bskorea.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