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회장 11명 감사 2명 공천
전국장로회 실행위원회

전국장로회(회장 최현기 장로)는 지난 3월 19일 충무교회(성창용 목사)에서 제72회기 3차 실행위원회를 열고 차기 회장 후보로 김병호 장로(줄포중앙교회·사진)를 추천했다. 

이날 실행위원회는 전국에서 158명의 실행위원이 참석했으며 회의에서는 차기 회장 후보 및 부회장 후보 11명, 감사 2명을 추천했다.

차기 회장 후보 김병호 장로는 소견 발표에서 “여러모로 부족한 사람이 전국장로회 회장으로 장로님들을 섬기고자 이 자리에 섰다”며 “매사 실무임원들과 함께 신중하게 일을 처리하고 지혜를 모아서 회원들을 섬기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김 장로는 “전국장로회 수양회를 준비함에 있어 다각적인 여론을 수렴하여 모든 회원들이 만족하는 수양회가 되도록 하고 장로회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서도 여론을 수렴하고 충분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병호 장로는 전주지방 남전도회연합회장과 장로회장, 114년차 총회 심리부 서기, 활천사 운영위원, 호남지역장로협의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117년차 총회 심리부 서기를 맡고 있다.

이날 전국장로회는 회장 후보 외에도 부회장 후보로 2년차 임성열(길음) 김정민(신흥) 김승모(대전선화) 이철구(명광), 1년차 신부호(후암백합) 하봉호(개봉) 김준홍(열방) 김기태(송현) 허용(강원중앙) 신현철(서대전) 김영태(김천은혜) 장로를 추천했다. 감사 후보는 임성선(여주) 이돈영(장벌) 장로를 추천했다.

이날 공천된 차기 회장과 부회장·감사 후보는 오는 4월 30일 예정된 정기총회에서 재석 과반수 찬성으로 인준을 받아 선출된다. 정기총회 장소는 실무임원회에 위임했다.

한편 실행위원회에 앞서 열린 예배는 부회장 우종일 장로의 사회와 직전회장 이완희 장로의 기도, 서기 이근창 장로의 성경봉독, 성창용 목사(충무교회)의 설교와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