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들 취업률 61.5%

2023-2학기 졸업(예정)자 취업 원스톱.
2023-2학기 졸업(예정)자 취업 원스톱.

서울신학대학교 미래인재개발센터는 2023년 11월 6일부터 2024년 2월 1일까지 ‘2023-2학기 졸업(예정)자 취업 원스톱’(이하 취업 원스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취업 원스톱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최종 취업률은 61.5%로 집계됐다. 만족도 조사에서도 ‘취업 원스톱 프로그램이 취업 준비에 매우 도움되었다’고 응답한 사례가 많았다. 실제로 만족도 5점 만점에 4.8점을 기록했다.

취업 원스톱은 최신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취업 준비 및 기업탐색 방법 등 취업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또 온‧오프라인 활용을 통한 1:1 취업 상담과 개인별 취업계획에 따른 취업 준비 활동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직무경험 정리, 직무 분석 등을 바탕으로 한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도 제공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 밖에도 취업 자신감을 높이는 이미지 트레이닝 및 모의 면접도 실시한다.

취업 원스톱에 참여한 유아교육과 19학번 고은아 학생은 “졸업 후 취업 준비를 하는 것이 막연하고 두렵게 느껴질 때도 있었다”며 “이력서 및 자소서, 면접 컨설팅을 통해 머릿속에만 담겨있던 생각을 정리해 직접 말로 내뱉는 과정을 거치며 점점 자신감을 얻고 역량을 더 키워나가며 성장함이 느껴졌다”고 했다.

또 “취업 원스톱은 졸업생의 취업활동에 가장 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라고 느꼈으며, 자신감을 가지고 목표와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었다”고 했다.

박정아 취업지원관은 “취업 원스톱에 참여한 학생들이 취업 활동 계획을 효과적으로 수립하도록 1:1 심층 대면상담을 진행했다.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필수로 수강하도록 하고 단기간에 취업역량 및 스펙 향상을 통해 취업 합격률을 높일 수 있었다”며 “성실히 참여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 미취업 수료자들의 취업을 위해서도 지속적인 추적 취업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