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대 수시합격자 100여 명 

저학년 진로설계 등 특강-체험 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 입학처와 교육혁신원이 지난 1월 16일 우석기념관 HY-LIVE 강의실과 백주년기념관 다빛스퀘어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 다빛스쿨’을 진행했다. 

다빛스쿨은 수시모집에 합격한 예비 신입생들이 입학 전 학교에 방문해 앞으로의 대학 생활을 설계하는 시간이다. 특강과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대학의 강의 환경을 미리 경험하고, 교수와 선배를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신입생 1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는 홍보영상 및 성과공유회로 진행했다. 황덕형 총장은 이날 HY-LIVE 강의실에서 홀로그램 시스템을 이용해 환영인사를 했다. 황 총장은 “수시 모집에 합격한 신입생 여러분들을 환영한다”라며 “오늘 준비된 특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의 대학 생활을 잘 계획하길 바란다. 신입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총학생회 소개, ‘비교과 프로그램’과 ‘H+인성인재’에 대한 설명 후 2부로 넘어갔다.

2부는 ‘성공적인 대학생활’, ‘스트레스 관리법을 통한 내 마음 강화하기’ 특강과 ’마음을 들여다봐’, ‘저학년 진로 설계’, ‘대학생 시간 관리’, ‘VR 및 3D프린터 체험’ 등 조별 체험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또 KBS 김진웅 아나운서가 ‘미션 임파서블 드림(Impossible dream)’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날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서는 ‘글쓰기, 이렇게 준비하면 A+’, ‘영어, 이렇게 준비하면 A+’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이를 통해 예비대학생들의 기초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