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에서 얻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
비교과 프로그램 통해 더 활기찬 대학생활

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 교육혁신원(원장 김은현 교수)은 지난 12월 12일 우석기념관 융합강의실에서 ‘2023학년도 H+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공유회(Be for After)’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혁신원과 비교과통합관리센터 주관으로 2023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부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H+ 비교과 페어’ 사업 결과 보고를 위한 자리였다. 이날 총장, 교육혁신원장 및 교원, 직원, 학생 등이 참여했다.

 

교육혁신원장 김은현 교수가 1부 성과공유회를 개회하고 황덕형 총장이 축사했다. 

이어 2부에서 미래인재개발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 디지털원격교육지원센터, 다누리컴버시티센터, STU 핵심역량강화센터, 학생상담센터, 교육혁신원이 순서대로 부서별 성과를 공유했다.

각 프로그램 운영 만족도 조사 결과, 사진 등을 공유하고 내년 사업에 대한 의견과 방향성을 논의했다. 또 지난 10월 30일, 31일 진행한 ‘H+비교과 페어’ 활동 결과를 보고하고 참여 학생 의견도 발표했다.

 

김은현 교수는 “올해 비교과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 참여해 준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감사한다”라며 “성과공유회를 통해 비교과 프로그램이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며,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적극 참여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덕형 총장은 “성과공유회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교과과정에서는 얻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한 모든 분들에게도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했다. 이어 “학생들이 자기 미래를 설게하고 만족스러운 대학생활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신학대학교 H+ 비교과 프로그램는 교과영역(교양·전공)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한다. 진로 설계로 취업 준비를 돕고 교과 과목과의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서울신대 인재상을 실현하는데 목적을 둔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