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본부 교육국 홈페이지서 음원·악보 무료 다운 

총회 교회음악부(부장 이상진 목사)가 ‘제3회 성탄캐럴 공모전 Our King, Jesus!’의 수상곡 6곡을 편곡해 음원으로 제작, 배포했다. MR 및 악보를 포함한 수상곡 음원은 총회본부 교육국 홈페이지(www.eholynet.org)에서 무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앞서 교회음악부는 공개장소에서 성탄 캐럴 콘텐츠를 재생하는 경우 발생되는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고 수준 높은 성탄 캐럴곡을 발굴, 선정하여 이를 배포하고자 2021년부터 성탄캐럴 공모전을 열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는 총 11개 팀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색깔과 노래들로 구성된 12곡 중 총회장상과 서울신대 총장상 각각 1명, 장려상 4명 등 총 6곡을 선정해 시상했다.

심사위원으로부터 가장 높은 총점을 받아 총회장상에 선정된 이찬용·장세연 씨의 『크리스마스의 진짜 주인』는 경쾌한 리듬과 반주로 만들어져 캐럴의 분위기를 잘 살린 작품이다.

서울신학대학교 총장상 조승연 씨의『이 땅에 오신 예수』는 성탄의 새벽, 예수가 태어나는 신비롭고 영광스러운 순간을 표현하는 듯한 8분의 6박자 어쿠스틱 리듬에 절로 몸을 싣게 되는 곡이다.

이 밖에도 『그 이야기 들어봤어』『우릴 구원하실 왕』『예수님 생일 축하해요』『빛나는 나의 왕』 등의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음원들과 악보를 이용할 때에는, 저작권자들을 필히 명시해야 한다.(저작물 성명표시권). 또 저작자들의 동의 아래, 교단 및 전 세계 한국인 교회에서 아래의 음원과 악보들을 이용할 때 어떠한 수익도 발생시키지 않아야 한다.

교회음악부장 이상진 목사는 “이제 배포되는 ‘제3회 성탄캐럴 공모전의 6개의 수상곡’들이 주님의 탄생을 기뻐하고, 경배하는 모든 교회들에 널리 가득히 퍼지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교단 교회음악사역에 도움이 되는 좋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곡 영상파일은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본부 교육국 유튜브(https://www.youtube.com/@eholynet)에 업로드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