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소문난 지역 잔치
10여 종 에어바운스 화제 속
닭꼬치-볶음밥 등도 큰 인기
마술쇼에도 4000여 명 환호

홍성교회(이춘오 목사)는 지난 10월 21일 동네 아이들을 위한 ‘동네방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홍성교회는 작년부터 다음 세대인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도록 교회 내 에어바운스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기구와 각종 먹거리 부스 등을 설치해 아이들을 위한 축제를 열고 있다. 

올해 2회째인 동네방네 축제는 어린이와 부모, 교인 등 지역 주민 4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페스티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단연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였다. 10여 종의 에어바운스마다 순서를 기다리는 어린이로 긴 줄이 늘어지는 등 종일 북새통을 이뤘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쇼도 인기 만점이었다. 마술사의 신기한 마술에 아이들은 눈을 떼지 않았고, 환호성과 박수를 하며 즐거워 했다. 

축제에는 먹거리도 풍성했다. 먹거리 부스에는 ‘숯불 바베큐 목살스테이크’와 ‘닭강정’ ‘닭꼬치’ ‘나시고랭(볶음밥)’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청운대 호텔조리과 교수인 배인호 집사가 직접 요리했다. 또 솜사탕과 붕어빵, 떡볶이 어묵꼬치 등 먹거리 장터의 단골 메뉴부터 잔치국수, 빈대떡, 슬러시, 요거트, 치즈 등 다양한 음식이 주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이날 음식 장터는 목삼겹살만 100kg, 잔치국수 500그릇, 빈대떡 250장이 소비될 정도로 쉴 틈이 없었다.  

박연찬 집사는 “볶음밥을 먹는 모든 사람이 ‘복음밥’으로 소화하는 역사를 기대하며 음식을 준비했다”라며 “많은 정성과 시간을 들여 준비한 만큼 맛있게 드시고 행복한 시간 보낸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홍성교회는 재미있고, 안전한 페스티벌을 위해 어린이들의 이동 동선과 편의를 위해 청년들이 안내 부스를 운영했으며, 이춘오 목사를 비롯한 부교역자와 성도들이 자원봉사로 나섰다.  

두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한 주민은 “이웃 주민의 소개로 아이들과 함께 왔는데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더 아이들이 좋아하고 쉴 틈 없이 뛰어노는 것을 처음 본 것 같다”라며 “교회가 이런 행사로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줘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춘오 목사는 “미래 세대인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겁고 맘껏 뛰어놀 수 있는 하루를 선물하고 싶은 마음에서 이 행사를 열게 됐다”면서 “이 행사를 통해 지역을 섬기고 아이들을 섬기고 지역과 교회가 하나의 사회를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고 밝혔다. 

홍성교회는 이날 나온 바자회의 수익금은 지역을 섬기는 일에 사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