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대본 출범 1주년 기념식
불교 인사 등과 열린 대화

저출생대책국민운동본부(본부장 감경철, 이하 출대본)가 지난 10월 11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출범 1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김영미 부위원장, 이채익 국회의원(국민의힘), 김회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김의식 총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오정호 총회장 등 정교계 주요인사들이 출대본 1주년을 축하했다.

출대본 감경철 본부장은 “CTS는 지난 20여 년간, 영유아문화원 설립과 출산장려국민운동본부 출범, 한 교회 한 학교 세우기 운동 등 다음세대 부흥을 위한 전방위 사역을 펼쳐 왔다”며 “이제 저출생 극복은 한국교회는 물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모두의 시대적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김영미 부위원장은 종교시설을 활용한 아동돌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정치∙종교계 주요인사들과 함께 정기국회에 발의될 아동돌봄 입법청원 서명식도 열려 정기국회 입법 개정 추진에 뜻을 함께 했다.

2부에는 ‘초저출생시대 아동돌봄을 위한 종교의 역할’을 주제로 장헌일 원장(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이 사회를 맡아 행복한가족 이사장 권도갑 교무, 사단법인 자비 명상 이사장 마가 스님, 다일복지재단 이사장 최일도 목사가 종교간 열린 대화를 나눴다. 

참석자들은 “인구 위기는 종교를 초월해 함께 극복해야하는 국가적 재앙”이라며 “종교계가 손을 맞잡고 건강한 가족 문화 확산과 국민 인식 개선에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