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번역성경찬송 ‘2023 성경낭독녹음 레이스’ 개최
전 교인이 66권 녹음…오는 10월 5일까지 사전 신청

전 교인이 참여해 성경 66권 전체를 통독·녹음하는 대회가 열린다. 교인들의 영성을 성장시킬 뿐 아니라, 교회 단합도 도모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기독교복음방송 GOODTV(대표이사 김명전)는 10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 ‘2023 성경낭독녹음 레이스’를 연다. 성경낭독녹음 레이스는 GOODTV가 제작·배포하는 다번역성경찬송앱에 탑재된 새 기능을 활용한 대회다. 미디어 선교사역에 동역하는 주식회사 에프씨아이(대표 김지환)로부터 특허기술 후원을 받아 개발했다. 

레이스에 참여하는 목회자와 성도들은 다번역성경찬송앱을 통해 교회별 진도에 맞춰 성경을 읽고 녹음한다. 앱만 있으면 이 세상에 하나뿐인 오디오 성경 한 권이 무료로 완성되는 셈이다.

GOODTV 측은 “성경낭독녹음 레이스는 어린이부터 장년층까지 교회 공동체가 한 몸 됨을 경험할 수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참여자들은 실시간으로 성도들의 녹음 현황과 교회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참여자들은 다른 성도들의 음원을 듣거나 ‘응원하기 버튼’으로 격려도 가능하다.
GOODTV는 레이스를 완주한 교회와 기관에 디지털 완주 증서와 성경 음원파일을 제공한다. 참여율이 높은 교회·기관에는 특별시상도 마련돼있다.

박정훈 GOODTV 뉴미디어국 국장은 “공동체가 함께 낭독하면 혼자서 성경을 읽을 때와 달리 동기부여도 되고, 복음으로 하나되는 은혜가 있을 것”이라며 “더 많은 교회가 참여해 더 큰 은혜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GOODTV는 오는 10월 5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교회뿐만 아니라 기관 및 단체도 신청할 수 있다. 대표자 1인이 구글폼(https://url.kr/2wagbq)을 통해 신청하면, 레이스 기간이 시작되는 10월 중순에 초대링크를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GOODTV 홈페이지(https://goodtv.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명전 대표이사는 “성경낭독녹음 레이스는 GOODTV의 새해 비전인 ‘다시 복음으로 새롭게’를 실제 삶에 구현해내기 위한 운동”이라며 “레이스를 통해 한국교회에 성경읽기 열풍과 복음의 물결이 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