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졸업자 지원 프로그램
1대1 맞춤형 컨설팅 등 호평

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 미래인재개발센터는 지난 5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 ‘2023-1학기 졸업(예정)자 취업 원스톱’(이하 원스톱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원스톱 프로그램은 졸업(예정)자가 자기 주도적으로 구직활동을 계획하고, 적극적으로 입사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한 프로그램이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면접 스킬 등을 지도했으며, 최신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취업 준비, 기업탐색 방법 교육 등 취업 전략 수립, 대면 또는 유선을 통한 1:1 취업 상담, 개인별 취업계획에 따른 취업 준비 활동 모니터링, 경험 정리와 직무 분석 등을 바탕으로 한 자기소개서 첨삭, 취업 자신감을 높이는 이미지 트레이닝 및 모의 면접 진행,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청년정책 안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취업을 지원했다.

원스톱 프로그램을 만족도 조사 결과, 학생들은 “프로그램이 취업 준비에 매우 도움이 되었다”라고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만족도는 평균 4.65점(5점 만점)으로 나타났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취업 원스톱 프로그램은 혼자 취업을 준비하고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취업 방향에 대한 고민을 같이 해주고 구직 지원까지 도와주는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정아 취업 지원관은 “개인별 직무, 기업 등에 대한 니즈를 최대한 적용한 취업 정보 제공과 1:1 맞춤 컨설팅으로 취업활동 계획 실행과 목표 달성을 이끌어내어 최종 취업 합격률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인재개발센터는 방학동안 자격증 특강, 직무 부트캠프, 기업 탐방, 현직 인사 담당자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지원했다. 이번 2학기에도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진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