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서 3만여 명 모여
민족복음화·세계선교·한국교회 연합 등 헌신 다짐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총회(총회장 장종현 목사)가 오는 9월 9일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총회 설립 45주년 기념대회’를 열고 새로운 도약을 선포한다.

예장백석은 지난 9월 1일 서울 서초구 총회회관에서 설립 45주년 기념대회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대회 개요와 의미를 설명했다.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민족과 세계를 살리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념대회는 3만여 명의 교단 교역자와 성도들이 모여 교단 설립 45주년을 축하하고 민족복음화와 세계복음화, 한국교회 일치, 다음세대 부흥과 성장에 앞장설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3시간여 진행되는 이번 기념대회는 총 5부로 진행되어 1부 축하공연, 2부 감사예배, 3부 축하의 시간, 4부 비전선포, 5부 회개와 감사의 기도가 이어진다.

1부 축하공연에서는 뮤지컬 갈라쇼, K-팝 공연, 백석미션콰이어의 경배와 찬양 등 다양한 무대가 펼쳐지며 2부 감사예배에서 백석총회 설립자 장종현 목사가 설교한다. 7,000여 명의 찬양대가 부르는 헨델의 메시야 ‘할렐루야’도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날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 예장통합 전 총회장 김삼환 목사,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등 교계인사들이 참석해 축사를 전하며 비전선포식에서는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가 비전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또 ‘백석인의 다짐’을 통해 헌혈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결혼과 출산장려운동,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운동, 평화통일 등을 위한 헌신을 다짐하게 된다. 

기념대회 준비위원장 양병희 목사는 “지난 1년간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민족과 세계를 살리다’라는 주제로, 역사관 건립, 다큐멘터리 제작, 총회관 헌당, 개혁주의생명신학 국제포럼, 논문집 및 문집 헌정 등 다양한 45주년 기념사업을 전개해왔다”며 “다시 회복을 넘어 부흥을 갈망하는 지금, 백석 45주년 역사를 디딤돌로 놓고 다음세대를 향한 백석의 비전을 선포하는 감사와 은혜의 기념대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 목사는 “한국교회가 성경을 떠나 신학이 사변화 되고 지성주의에 함몰되어 생명력을 잃고 세속화에 무너지고 있는 안타까운 시대에 백석의 정체성인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한국교회와 세계를 살리는 생명운동이 들불처럼 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장백석총회는 설립 45주년을 맞아 한국교회 연합의 마중물이 될 것을 선언하며 장로교단 연합운동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 1,160개 교회를 영입한 데 이어 올해 6월 10개 교단 2,215개 교회가 백석과 연합하면서 9월 현재 9,725개 교회를 거느리는 대형교단으로 거듭났다.

오는 9월 9일 열리는 45주년 기념대회는 3만여 성도가 참여하는 은혜와 감사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이후에는 글로벌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설립 45주년 기념역사책 『한국교회사』를 출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