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기 목사 성회 30주년 기념
이영훈 목사 대성회 수천명 결신
”아프리카 전역 부흥의 주역으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지난 7월 7~8일 ‘하나의 영, 하나의 희망’(One spirit One hope)을 주제로 열린 ‘2023 희망의 케냐’ (Hope in Kenya 2023) 대성회에서 아프리카 케냐에 복음을 전했다. 

이날 성회는 1993년 150만 명이 모인 ‘조용기 목사 초청 아프리카 성령화 대성회’ 30주년을 기념하여 열린 행사다. 이영훈 목사는 “절대 희망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품고 케냐 부흥과 아프리카 복음화를 위해 믿음으로 전진할 것”을 당부했다. 이영훈 목사는 “인간은 누구나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한 꿈과 비전을 가져야 하며, 우리가 꾸는 그 꿈이 우리의 인생을 이끌어 간다”고 강조했다. 

또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우리는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묵상하고 그 가르침에 순종하고자 쉼 없이 기도해야 한다”면서 “여러분이 모두 기도와 말씀을 통해 성령 충만을 받아 케냐와 아프리카 전역에 새로운 희망을 전하는 부흥의 주역으로 살아가길 바란다”고 축복했다.

설교 후 참석자들은 성령 충만과 케냐의 복음화를 위해 뜨겁게 기도했다. 특히 이영훈 목사의 초청에 따라 수천 명이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는 결신기도를 하고 강대상으로 올라와 자신의 믿음을 고백하고 병 고침 받은 사실을 간증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성회가 열린 자카란다그라운드는 나이로비 시내에서 약 11km 떨어진 곳으로 케냐의 대표적 빈민가에 자리 잡고 있어 절망에 빠진 많은 주민들이 자주 반정부 시위를 여는 장소이다. 이 때문에 현지 언론들은 “어둠과 절망의 땅 자카란다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희망이 샘솟았다”며 이날 집회를 평가했다.

이 성회는 ‘케냐 하나님의성회’를 비롯해 케냐의 오순절 교단들이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이들은 나이로비 시내에서 자카란다그라운드까지 이동하는 성도들의 편의를 위해 17대의 셔틀버스를 제공했다. 행사 시작 전부터 성도들은 아프리카 특유의 리듬과 율동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며 하나가 됐다. 행사 당일 아침에 내리기 시작한 비와 반정부 시위 등으로 행사 진행에 어려움이 예상됐지만 행사 세 시간 전에 비가 그치는가 하면 성도들도 시위대열을 뚫고 집회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