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동력은 죄에서 벗어나는 힘” 


“철저히 복음으로 무장을” 사단법인 미래목회연구원(원장 민경설 목사)이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경기도 광주 곤지암에 위치한 소망교회 수양관에서 ‘제41회 평신도 전도동력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30년간 한국교회의 전도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전국 평신도 전도동력세미나’는 코로나 이후 교회 침체를 극복할 유일한 교회 성장 프로그램으로 벌써부터 복음 전파의 사역에 동참하기 원하는 많은 목회자들과 평신도 전도자들의 참여 신청이 몰리고 있다. 

‘평신도 전도자 만들기’를 위한 전도동력세미나는 코로나로 인한 3년 반의 공백을 깨고, 이미 지난 2월 말 대폭 개편 보완된 내용들로 제40회 세미나를 개최하였는데 이번 41회에서는 ‘실상이 바뀌면 실체가 바뀐다’는 주제까지 더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전도 실제 방법인 전도특공대 훈련과 새신자 양육을 위해 열리는 평신도 전도동력세미나는 전도 동력 비전 훈련과 십자가 훈련, 자아 훈련, 믿음 훈련, 언어훈련, 전파 훈련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왔다. 

민경설 목사가 주창하는 전도 동력이란, 성령 하나님께서 전도자를 통해 직접 일하시는 능력이다. 

주님을 믿고, 순종하는 사람들 안에서 일하시는 성령 하나님은 성도의 달란트를 통하여 직접 일하신다. 이때 나타나는 능력이 바로 전도의 동력(Evangelism Dynamic Power)이다. 

전도동력세미나가 우선적으로 강조하는 것은 전도자는 복음에 대하여 잘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병사가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무기의 특성은 물론 사용 방법과 기능을 잘 훈련을 받아야 하는 것과 같다. 전도자는 구원 사역에서 승리하려면 복음에 대하여 더욱 잘 알고 훈련받아야 한다.

그러므로 전도동력세미나의 주요 프로그램은 하나님 나라 복음 훈련을 비롯하여 죄에서 승리하는 훈련, 진정한 자아를 찾고, 자기 죽음을 경험하며, 예수 생명으로 살아가는 훈련 등이 준비되어 있다. 복음의 정의와 특성 및 그 훈련 방법을 잘 습득함으로써 복음 전파를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훈련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