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 청소년·청년 회복 콘서트는 허용

올해는 시청 앞 광장에서 동성애 축제가 열리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오세훈 시장)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는 최근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신청한 오는 7월 1일 서울광장 장소사용 신청을 불허했다.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지난 2015년부터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동성애 축제를 개최해왔는데 서울시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가 장소사용을 불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시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는 지난 3일 회의를 열어 오는 6월 30일과 7월 1일 사이 서울광장 사용을 신청한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와 CTS문화재단의 ‘청소년·청년 회복 콘서트’ 2건을 심의한 결과 CTS의 행사만 허용했다.

서울시 대변인은 지난 4일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퀴어문화축제)와 CTS문화재단(청소년· 청년을 위한 회복콘서트)은 행사 개최 90일 전인 4월 3일 동시에 광장 사용(6월 30일~7월 1일)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에 서울시는 관련 조례에 따라 일정 조정을 위해 각 단체에 유선으로 사전 협의·조정했으나, 두 단체 모두 일정변경이 어렵다고 회신해 옴에 따라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에 상정함을 양 단체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광장 사용 신청이 중복될 경우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에서 공공기관 주최행사, 집시법에 따라 신고한 행사, 공연과 전시회 등 문화 예술 행사, 어린이 청소년 행사, 공익적 행사 순서로 장소사용을 허락하게 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