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보육학과 학생 30여 명
어린이날 맞아 영유아 위해 봉사
안전하게 신호등 건너기 교육
환경지킴이 모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 아동보육학과는 지난 5월 1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부천시 관내 영유아 가정을 위한 ‘ESG! 부천 아이 행복 프로젝트 i&WE’(이하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했다.

부천시청 잔디마당에서 진행한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위탁기관인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부천시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함께 주관했다. 

서울신대 아동보육학과는 지역사회 연계협력 비교과사업으로 이 사업에 함께했다.

예비보육인으로서 이날 행사 참여한 아동보육학과 30여 명의 학생들은 ‘같이해요, ESG!’주제로 펼쳐진 환경사랑 약속증서, 안전하게 신호등 건너기, 환경지킴이 모자 만들기, 권리블록 쌓기, 폐장난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에서 봉사했다.

아동보육학과 학과장 현정환 교수는 “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어린이날 자원봉사 참여를 통해 지역 내 보육 관련 관계자 및 영유아 가족을 만나는 기회가 되었고, 학생들의 생동감 있는 현장학습 체험의 장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학교위탁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ESG 보육경영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E(환경보전), S(사회), G(투명경영)의 요소를 보육 지원 분야에 반영하여 관내 영유아가정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