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교육 만족도 매년 높아져”
교무 등 6개 부서 발표

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는 지난 4월 21일 서울신대 휴마트 강의실에서 ‘2023학년도 교육 만족도 개선보고 및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교육 만족도 개선보고 및 성과공유회는 교육의 질 관리를 위한 환류의 목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21년 재학생 교육 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른 2022년 이후 현재까지의 개선사항 및 성과를 종합하여 학내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총무처장 조성호 교수의 개회기도로 시작했으며, 교육성과관리센터장 김선희 교수가 만족도 조사 개요 및 종합 성과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교무처, 국제교류원, 시설관리과, 전신과, 총무인사과, 학사지원과 등 6개 부서에서 구체적인 개선 사항 및 결과성과를 발표했으며, 제39대 빛 총학생회장 박성광 학생을 비롯한 현장 참석자의 다양한 의견이 공유되었다.

발표 내용은 △교무처: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규정을 보완 및 지속적인 교육과정을 개선 △국제교류원: 국제교류 상담체계 고도화와 다양한 국제화 관련 프로그램 개발하여 재학생 홍보를 적극 강화 △시설관리과: 트렌드에 맞추어 메뉴 및 인프라 등이 개선을 위한 협의 및 진행 △전산과: 통신사와의 협의를 통한 1,000MByte 운영 △총무인사과:지속적인 업무편람 재정비 및 행정 서비스 교육, 구성원과의 의사소통을 통한 행정서비스 개선 시행 △학사지원과: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4학년 졸업필수 과목에 대한 선수강신청 지원과 수업평가 결과에 따른 컨설팅을 진행하여 교육의 질 제고 등이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김선희 교수는 “교육 만족도 개선을 위해 많은 부서에서 노력해 주셔서 교육 만족도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학내 구성원 모두가 교육 만족도에 관심을 가지고 조사 결과에 대한 환류 및 개선을 위한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