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봄꽃 개화 일주일 빨라져
하루 이틀 나들이로 좋은 봄 여행 코스 추천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봄꽃 개화 시기가 평년보다 2~9일 빨라졌다. 코로나와 추위로 움츠렸던 몸과 마음, 드디어 봄꽃과 함께 활짝 피울 때가 왔다. 3년 만에 진짜 봄을 맞아 어디로 떠나면 좋을지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봄 여행 코스를 제안한다.

 

마실 코스 … 봄 경복궁 야간 관람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소장 원성규)는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3년 봄 경복궁 야간 관람을 운영한다. 봄꽃이 만개한 경복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행사명을 ‘상반기 야간관람’ 대신 ‘봄 야간관람’으로 변경했다. 

광화문·흥례문·근정전·경회루·사정전·강녕전·교태전·아미산 권역의 1만여 평을 개방하여 야간 관람이 가능하다. 이 중 경회루와 그 주변에서는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수양벚꽃과 연못에 비친 경회루의 아름다운 운치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교태전 후원인 아미산에서는 은은한 조명 사이로 봄꽃이 만개한 봄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사전 온라인 예매(11번가)로 이용할 수 있으나 암표 방지를 위해 인당 2매까지만 구매할 수 있고, 입장료는 3,000원이다.
예매처: https://contents.11st.co.kr/detail/31238?isPrev=N

 

하루 코스 … 코레일 봄꽃 관광열차

한국철도공사는 봄을 맞아 전국 각지로 꽃구경을 떠날 수 있는 봄꽃 관광열차를 3년 만에 재개했다. 4월 한 달 동안 경주, 구례, 제천, 진해 등 특별 관광 열차를 24회 운영하고, 연계된 봄맞이 꽃축제 관광상품도 운용한다. 

△매화·산수유·유채꽃 △벚꽃·진달래 △튤립·수선화의 세 가지 테마 중 취향에 따라 여행상품을 고르면 하루 만에도 알차고 편안하게 봄의 정취를 한껏 느끼고 돌아올 수 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3년 만에 봄꽃 관광열차를 재개하는 만큼 움츠린 마음을 활짝 펼 수 있길 기대하며 전국 규모의 여행상품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철도 관광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예약은 렛츠코레일에서. 
예약처: https://url.kr/1noz8a

 

삼척에 있는 맹방비치캠핑장 전경
삼척에 있는 맹방비치캠핑장 전경

1박 2일 코스 … 삼척 맹방비치캠핑장

강원도 삼척에 개나리, 벚꽃이 이미 활짝 폈다. 기온이 올라가고 쾌적한 날씨가 이어지는 봄에는 일조 시간이 길어져 캠핑장에서 더 많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어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 좋으며 봄에 나오기 시작하는 새순이나 산나물 등을 이용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예약이 어려운 주말 대신 가격도 저렴하고 붐비지 않는 평일에 가기 좋은 곳이 바로 캠핑장이다. 

삼척의 맹방비치캠핑장은 맹방관광지내 조성되어 있는 오션뷰 캠핑장이다. 맑고 깨끗한 모래사장이 끝없이 펼쳐져 ‘명사십리’로 불리는 맹방해수욕장의 울창한 해송 숲 사이에 위치하며, 10,530㎡ 부지에 해송을 훼손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를 보존해 자연 친화적이다.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맹방해변 삼림욕장과 덕봉산이 있어 아침 저녁으로 훌륭한 산책로를 제공하며,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촬영지와 같은 포토존도 있다.

이 캠핑장은 삼척시 관광개발과 소관으로 화장실, 샤워장, 개수대 등 모든 시설이 깨끗하고 사용이 편리하다. 텐트를 치는 일반 야영장 44면, 주차가 가능한 오토캠핑장 3면, 루프탑 하우스 3동까지 갖추고 있다.

주소는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변로 140 예약 문의: 033)802-8850.
홈페이지: http://www.samcheokcamp.com/contents/main.html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