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선배들의 믿음과 신앙 계승”

한국기독교원로장로회총연합회(대표회장 백일 장로)의 지나온 30년의 역사와 주요 임원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30년사가 출간됐다.

원로장로회총연합회는 지난 3월 24일 중앙교회(한기채 목사)에서 30년사 출판감사예배를 드리고 지나온 30년의 역사를 돌아보며 감사와 기쁨을 나누었다.

출판감사예배는 원로장로회총연합회 임원과 회원, 30년사 편집위원장 엄원훈 장로와 편집위원, 교단 인사 등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출판된 원로장로회총연합회 30년사는 지나온 역사를 각 회기별로 정리하고 당시 사진과 신문보도 등을 게재했다. 또 회칙과 운영세칙, 30회기 교단별 임원명단과 집행부 임원, 발간사, 격려사, 축사, 편집후기, 간증문 등을 수록했다.

이날 예배에서 직전회장이며 편집위원장인 엄원훈 장로는 30년사를 헌정하고 전 회장 박우승 장로가 헌정의 기도를 드렸다.  

엄원훈 장로는 발간사에서 “일제 강점기 모진 탄압과 핍박, 6.25동란의 대환난 등을 겪은 전 회장님들과 선배 장로님의 신앙을 본받고 이어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30년사를 편찬하게 되었다”며 “그 발자취를 모아 30년사를 발간하게 되었는데 전 회장님들과 역대 임원들의 귀한 업적을 다 기록할 수는 없어도 남겨진 자료들을 정성껏 모아 발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예배는 편집위원 안종협 장로의 사회로 전 회장 이영만 장로의 기도, 편집위원 김용무 장로의 성경봉독, 안정아 교수(숙명여대)의 특송, 전 총회장 한기채 목사(중앙교회)의 설교와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또 전 회장 김현용 장로의 격려사, 기성 평신도대학원 원장 김춘규 장로의 축사 등이 이어졌으며 장소와 식사 등으로 섬긴 중앙교회와 출판·재정을 지원한 (주)엠애드 커뮤니케이션 대표 목장신 장로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