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 울리는 설교와 찬양
3개월 만에 160곡 다시 출간
성경적 가사 입에 쉽게 붙어
탁월한 리듬과 화성 돋보여

“복음에는 인생살이에 필요한 모든 능력이 충만하게 담겨 있습니다.”

이순희 목사의 신간, 『복음과 인생 설계』(나침반)의 핵심 내용이다. 이순희 목사(백송교회)가 인생을 승리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기 위해 『복음과 영적 전쟁』, 『복음과 내적치유』에 이어 세 번째 출간한 복음 설교집이다.

이 책은 인생의 모든 과정을 승리로 이끄는 복음의 능력 15가지를 제시한다. 단순한 이론을 담은 것이 아니라 복음으로 인생을 설계하고, 실천적으로 적용하게 하는 말씀이다.

저자 이순희 목사는 우리 인생의 성공이 무엇을 얼마나 소유했느냐가 아니라 하나님을 향한 믿음의 크기에 따라 결정된다고 거침없는 믿음의 어투로 조목조목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있다.

 ‘불가능을 정복하는 인생’, ‘승리가 보장된 싸움’, ‘창조적인 깨어짐’, ‘백전백승을 위한 성결’, ‘역경을 초월하는 형통’,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영적 원리’ 등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한다. 복음이 무엇인지, 그 복음의 능력으로 어떻게 우리 인생을 설계할 것인가를 각 상황에 따라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무엇보다 성경적 메시지와 함께 이 목사의 깊은 영성을 만나 볼 수도 있다. 말씀 속에서 성령의 표적과 이적을 확인시켜 준다는데 이 책의 특징이 있다. 또 각 장마다 내용을 숙지하고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문제 풀이도 담았다. 주제에 맞는 찬양 악보와 큐알코드도 수록했다.  

이순희 목사의 세번째 찬양 악보집, 『영혼을 살리는 찬양 3권』(CCM2U)도 출간되었다.

2집이 출간된지 석달만이다. 이번에도 창작곡만 160곡을 수록했다. 직접 작사와 작곡한 110곡과 성도들의 작사에 곡을 붙인 50곡으로 한편의 설교와 같은 찬양이다.

이 목사의 찬양 가사는 성경말씀이나 신앙고백적 내용, 성도들의 신앙이 담긴 간증 등 생활 찬송이다. 이 목사의 깊은 영성에 나오는 노랫말과 성경중심적인 가사가 은혜를 더한다. 여기에 음악적 액센트와 선율까지 어울려져 음악적 가치가 돋보인다는 평가이다.

실제로 찬양집에는 밝고 경쾌한 곡에서부터 단조 형식의 간증 찬양곡까지 탁월한 리듬과 화성으로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게 한다. 음역이 높지 않아 쉽게 부를 수 있고, 입에 쉽게 붙는 것이 또 다른 특징이다.

대표곡 ‘우리 인생의 나타내는 열매’는 영혼을 어루만지는 듯한 느껴져 지치고 힘든 하루를 마감할 때 들으면 위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3집 찬양도 영혼을 치료하는 찬양으로 널리 불러 지고, 한국교회의 찬양문화를 다시 깨울 수 있는 매우 가치 있는 악보집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