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자선냄비 시종식 전국 17개 도시서 거리 모금

한국구세군(사령관 장만희 사관) 자선냄비가 ‘이 겨울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착한 일’이라는 주제로 12월 1일부터 전국 17개 도시 약 360여 곳에서 한 달간 거리 모금을 진행한다.

구세군은 “모두가 힘들다고 입을 모으는 이때, 어려운 이웃을 향한 나눔의 실천이야말로 ‘이 겨울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착한 일’일 것”이라며 2022년 거리 모금 캠페인의 주제를 밝혔다.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는 오세훈 서울시 시장,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 수석, 김대현 문체부 종무실장, 어린이 캐릭터 핑크퐁과 호기가 참석했다.

구세군 장만희 사령관은 “자연재해, 사고가 많았던 한 해였던 것 같다. 구세군은 한국 사회에 나눔의 사역을 열심히 펼쳐가겠다. 또한 사회 곳곳에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일에 게으르지 않고 넘어진 자 지쳐 쓰러진 자 모든 이들의 손을 잡아주는 일에 매진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세군자선냄비는 서울을 비롯 전국 17개 시도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각 지역별 자선냄비의 위치는 홈페이지(www.redkettle.kr)를 통해 상세히 알 수 있으며, 자원봉사 참여 및 온라인 모금, QR기부, 캠페인 참여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