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만족도 개선보고회 부서별 평가 및 논의

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는 지난 9월 16일 백주년기념관에서 ‘2022년 교육만족도 조사 개선보고 및 성과공유회’(이하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2020년 재학생교육만족도 조사결과 후 올해까지 각 부서별로 진행된 개선사항을 보고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공유회에는 황덕형 총장을 비롯해 기획의원과 직원, 학생들이 참석했다.

보고에 따르면 국제교류원은 국제교류 상담체계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국제화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재학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 것도 개선 사항이었다. 시설관리과는 학생들의 편의시설 개선을 위해 추가 예산을 요청해 확보했으며 학사지원과는 수업평가 결과에 따른 컨설팅을 진행하고 성적 및 출결이의 신청 메뉴를 개발해 교육의 질 제고했다.

또 총무인사과는 학생들의 입장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절차를 간소화했으며 업무편람을 재정비했다. 이날 황덕형 총장은 보고회에 참석한 교직원들에게 “대학의 교육만족도를 위해 이렇게 많은 분들이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여러가지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교육만족도 개선과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위해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김선희 교수는 “교육만족도 개선을 위해 각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셔서 교육만족도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학내 구성원 모두가 지속적으로 교육만족도 제고에 관심을 갖고 힘쓸 수 있도록, 조사결과에 대한 환류 및 대학의 교육만족도 개선을 위한 성과를 적극적으로 공유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인사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