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으로 승리하고 성령으로 성공하라”

하나님을 경외하고 의지하는 삶은 신자의 힘만으로는 결코 이룰 수 없다. 세상의 주권자이신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살아갈 때 비로소 가능해진다.

무엇보다 하나님의 뜻과 계획에 우리의 삶에 맞춘다면 얼마든지 승리와 성공의 삶을 살 수 있게 된다. 물론 이 삶은 하나님의 영인 성령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그분의 인도하심에 철저하게 맡기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성령 목회를 강조하는 성령목회연구원장 성창용 목사(충무교회)는 최근 출판한『성령으로 승리하는 삶』을 통해 성령으로 승리하고 성령으로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의 영적 삶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성창용 목사는 성령이 이끄시는 대로 삶을 추구하고, 성령이 인도하심에 따라 자기 삶을 풀어나갈 때, 승리와 성공이 보장된 삶을 살 수 있다고 강조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승리하고 성공하는 삶을 바라시기 때문이다.

성창용 목사는 “하나님을 믿는 신앙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특히 신앙으로 승리하고 믿음 가운데 성공의 길을 걸어가는 사람들에게는 남다른 이유가 있다”고 설명한다.

그들은 승리와 성공의 비결이 성령의 인도하심에 있음을 알았고, 인생의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긴 채로 주어진 상황과 조건을 극복해나갔다는 것이다. 

도서출판 토비아/231쪽/15,000원
도서출판 토비아/231쪽/15,000원

성 목사는 “성공한 사람들이 잘 되어 높은 자리에 오르고, 명성을 얻고, 명예를 누리고, 부를 누리는 것만 바라보지 말고 그들이 삶의 어느 순간에나 하나님과의 온전한 관계를 맺는 일에 최선을 다했음을 볼 수 있어야 한다”며 “이들이 이룬 신앙의 승리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그는 “승리의 단계를 지나 하나님의 세상 구원과 회복, 부흥에 초점을 맞추며 성공의 길에 들어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거룩하신 영인 성령과 동반하는 삶을 살고 있다”며 “성령은 우리 삶의 은혜로운 동반자로서 새로운 인생의 길로 나아가도록 인도하시는 분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당부한다.

그렇다면 성령과 더불어 승리하고 성공의 삶으로 나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성령으로 승리하는 삶』은 남다른 승리와 성공의 삶을 살 수 있는 12가지 영적 원리를 제시한다.

하나님을 경외할 것, 성령으로 충만할 것, 예배하는 삶을 살 것, 목표를 굳건하게 할 것, 관계를 온전하게 할 것, 자신을 바르게 알 것, 마음과 자세를 새롭게 할 것, 기본기에 충실할 것, 우선순위를 고려할 것, 삶의 자세와 방식을 고민할 것, 자기를 다스릴 것, 자신감으로 내디딜 것 등이다. 이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하나님을 경외하면서 성령으로 충만한 삶과 예바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성 목사는 “무엇보다 인생에서 승리하고 성공적인 성취와 결실을 보길 원한다면 반드시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며 “하나님을 경외한다는 의미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면서 자기 삶을 하나님 앞에 두고 살아가는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은 승리와 성공의 지혜가 넘쳐난다”고 강조한다.

성령은 아브라함, 모세, 엘리야, 예수님과 제자들, 사도들을 승리와 성공의 자리에 도달하도록 했듯이 오늘날 신자들의 삶도 승리와 성공으로 인도하실 것이다. 성창용 목사는 성령과 함께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최종 승리와 성공의 자리에 도달할 수 있도록 참 신앙의 기본기를 확실히 다질 것을 강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