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아픔 시언어로 승화
비장애인도 공감할 수 있는 
봄 햇살 같이 따뜻한 희망 노래

성성모 시인(서울수정교회 안수집사)의 첫 번째 시집 『인생이 아프다』가 출간됐다.

성성모 시인의 시는 장애인의 아픔을 시적 아름다움으로 승화했다.

성 시인은 네 살 때 척추 장애인이 된 후 장애인 모두의 복지를 위한 운동을 펼치고 있다.

비장애인들이 느낄 수 없는 장애인들이 심적으로 가진 고통과 아픔, 세상에 소외되고 싶지 않은 몸부림을 시로 드러냄으로써 비장애인들도 공감할 수 있는 공통분모를 함께 나눈다.

성 시인이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복지 행정을 전공하게 된 것도 체계적으로 장애인 복지 운동을 시작하기 위한 이론적 바탕을 든든히 하기 위함이다.

시집의 1부 ‘평생 투병 중’은 장애인의 심정을 담은 시작품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그의 작품은 영원히 변치 않는 인간관계, 구원자, 흐르면서 열매를 맺어주는 시간 등 희망을 그 안에 담고 있다.

2부 ‘인생이 아프다’도 세상을 살기 힘든 장애인의 호소가 담겨있다.

이 밖에도 4부에는 계절 감각의 시 ‘경칩’, 이순의 느낌을 담은 ‘이순의 봄날에’, 동심을 노래한 ‘봄 햇살이 봄바람 타고’ 등 독자들이 공감할 서정시의 시편이 넉넉히 놓여있다.

성성모 시인은 자신의 신체장애를 극복하고 장애인 복지를 위해 뛰는 시인이다. 장애인뿐 아니라 모든 사람을 배려하는 좋은 시, 인간승리의 큰 깃발을 세워주는 시를 통해 희망을 남긴다.

한편 성 시인은 2002년 공무원 문학 시부문 신인상을 받은 바 있으며 한국공무원문인협회 사무국장, 구로문인협회 감사, 한국문인협회 회원 등으로 두루 활동해왔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