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은 내가 설계한다” … 강사 이의용 교수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가 지난 6월 22~25일 대학생 인생설계 집중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대학생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미래인재개발센터(센터장 이재섭 교수)가 마련했으며 학생 11명만 초청해 진행되었다.

강의는 이의용 전 국민대 교수가 맡았다. 이 교수는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미래를 향해 떠나는 여행’ 등의 주제 강연에서 이론과 함께 참여활동을 이끌었다.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에서는 자화상 그리기, 자문자답 100, 내 장점 찾기, 내 자랑 영상 만들기, VM카드 만들기 등으로 자아 정체감과 자존감 회복 중심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진 ‘미래를 향해 떠나는 여행’은 비전카드 만들기, 미래 명함 만들기, 역량 다면체 만들기, 면접 연습 등 미래 진로 설계 중심으로 열려 실제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를 진행한 이의용 교수는 “대학생들이 진출할 사회는 엄청난 변화의 물결로 출렁이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변화의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보다 철저히 준비를 시켜야 한다”며 “특히 일반 학과를 운영하는 신학대학은 비신학 계열 학생들의 진로에도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이 교수는 “이를 위해 자신을 바로 세우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교과목이나 집중 프로그램 마련이 절실한 상황에서 서울신대의 인생설계 집중 캠프는 좋은 시도”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