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지 않는 ‘성경적 프레임’ 제시

이광배 교수(건국대 겸임)의 「프레임 수업」은 가나안에 들어가기 전에 율법으로 하나님 백성의 정체성을 끊임없이 훈련받은 것처럼, 크리스천들이 세상의 화려한 우상에 현혹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도록 돕는다.

또 인생의 광야 속에 홀로 서 있을 때 견고한 신앙의 프레임을 갖출 수 있도록 신앙의 매뉴얼 역할을 한다.

1부에서는 성경적 프레임이 없는 삶이 어떻게 쉽게 무너지는지 자신의 삶을 가지고 설명하고 있다.

무늬만 크리스천인 삶을 살던 저자가 인생의 광야에서 하나님을 찾게 되고, 그 계기로 기도와 말씀을 통한 흔들리지 않는 프레임을 갖게 되었음을 서술한다.

그리고 성경적 프레임을 가졌을 때 가정과 직장에서 참된 크리스천의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음을 보여주고,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어떻게 서 있을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2부에서는 지금 세상 속에 어떤 생각들이 주축이 되어 가는지 설명하며 세속적 인본주의, 포스트모더니즘, 뉴에이지 등 대표적인 세계관 7가지에 대해 소개한다.

이 교수는 각각의 세계관들을 비교한 후 크리스천들이 갖춰야 할 성경적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설명한다.

‘창조·타락·구속·하나님 나라’라는 4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성경 속에서 세계관을 정립해나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