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대 실용음악과
제9회 ‘비상 콘서트’

10월 15일 열린 제9회 비상 콘서트
10월 15일 열린 제9회 비상 콘서트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 실용음악과(학과장 함춘호 교수)는 지난 10월 15일 성결인의집 존토마스홀에서 제9회 ‘더콘서트-비상’을 비대면으로 열었다.

이번 공연은 무관객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연 실황을 녹화해 서울신학대학교 실용음악과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공연 참가자들 또한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아래 촬영을 진행했다.

피아니스트인 실용음악과 송영주 교수의 피아노 솔로무대를 시작으로 드럼 임용훈 교수와 드럼전공 학생들의 멋진 타악 앙상블 무대가 이어졌고, 각 학년별로 선발된 학생들의 수준 높은 연주로 더욱 완성도 높은 공연이 이루어졌다.

총 13팀이 출연한 이번 콘서트는 교수들을 비롯해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다양한 출연진들이 등장해 보컬과 피아노, 기타 등 여러 악기들의 합주가 더욱 돋보이는 시간이었다. 이날 녹화된 콘서트는 지난 10월 20일 유튜브로 방영되었다.

한편 서울신대 실용음악과는 기타리스트 함춘호 교수를 비롯해 국내 최고의 보컬, 기악 파트 뮤지션들로 이루어져 있다. 대중음악과 교회음악 전문 사역자를 배출하고자 2012년 처음 개설되었으며, 8년간 지역사회의 문화, 예술 행사에 적극 참가해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졸업생들도 음악관련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